고트럭 ‘앱 명세서 서비스’ 인기

  • 등록 2025.01.31 11: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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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금융정보 한 눈에 볼 수 있어…신규 고객 비중 70% 넘어서
화물차는 물론 건설기계에 대한 시세 조회와 공인평가사의 무료 방문 진단 서비스 제공
“금융 서비스 등 상용차 고객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


현대커머셜은 국내 대표 상용차 운전자 서비스 앱인고트럭앱 명세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신규 고객 비중이 70%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앱 명세서 서비스는 현대커머셜의 금융상품 이용 고객이 매월 청구되는 결제금액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고트럭앱의 인기 서비스다. 그동안 지로나 이메일을 통해서만 명세서를 볼 수 있던 상용차 차주들에게 앱 안에서 상환일정 등 금융정보를 한 눈에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결제일 변경, 서류 발급, 중도 상환 등 금융 업무도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트럭’은 지난해 7앱 명세서 서비스등 금융 서비스를 중심으로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를 리뉴얼하며 편의성을 높였다. 업계 최초로 상용차 금융 서비스의 전 과정을 앱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기능을 마련하고, 고객의 금융 이용 상황에 따라 필요한 금융 상품을 맞춤으로 제공해준다. 또한, 금리 할인,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등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상용차주에게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 구하기 서비스는 운전자의 차종과 근무 환경에 맞는 최적의 일감을 추천해주며, 급여순·조회순·무게순 등 필요한 조건에 따라 일감을 선택할 수 있다. ‘내 차 팔기 서비스이용시 화물차는 물론 건설기계에 대한 시세 조회와 공인평가사의 무료 방문 진단 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다.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고트럭앱은 12월의 MAU(월간 활성 이용자)가 상반기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현대커머셜 금융상품을 가입한 신규 고객의 70%가 앱 명세서 서비스를 이용중이며, 현대커머셜 금융상품을 이용하지 않는 고객도 전체 앱 이용자의 30%를 기록할만큼고트럭앱은 상용차주들의 필수 앱으로 자리 잡았다.

 

현대커머셜 관계자는현대커머셜의 산업금융 전문성을 기반으로 상용차 운전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강화하며 약 20만 회원이 사용하고 있다앞으로도 금융 서비스 등 상용차 고객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커머셜은 앱 명세서 서비스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이 고트럭 앱을 통해 명세서를 확인하면 매월 3000원을 지급한다.

정덕진 기자 trucktimes97@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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