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코리아, 슈퍼 스포츠카MCPURA 국내 최초 공개

  • 등록 2025.12.18 14:2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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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PURA, ‘순수함’의 철학 아래 브랜드 근본 및 스포츠카 본질에 집중… 마세라티만의 이탈리안 퍼포먼스 제시
달라라와 개발한 카본 파이버 모노코크 섀시와 F1 기술 담은 네튜노 엔진 적용된 미드십 스포츠카, 111년간의 브랜드 헤리티지 담아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과 버터플라이 도어 통한 압도적 외관 디자인 적용, 쿠페 ‘MCPURA’와 컨버터블 ‘MCPURA 첼로’ 출격… 전국 마세라티 공식 전시장에서 주문 가능


마세라티(Maserati)가 슈퍼 스포츠카 ‘MCPURA’를 국내 최초 공개하고 사전 주문을 시작한다.

 

MCPURA는 브랜드의 새로운 시대를 연 ‘MC20’를 계승해 이탈리아어로순수함을 뜻하는푸라(pura)’라는 의미를 담아 탄생한 럭셔리 스포츠카로, 마세라티 용산 전시장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됐다. 111년의 이탈리안 럭셔리 헤리티지와 레이싱 DNA 본질에 집중했으며, 쿠페 버전 MCPURA와 컨버터블 버전 ‘MCPURA 첼로(Cielo)’로 구성된다.

 

MCPURA는 마세라티가 100% 독자 개발한 3.0L V6 네튜노(Nettuno) 엔진을 탑재했다. 엔진의 핵심은 혁신적인 프리 챔버(pre-chamber) 연소 시스템으로, 트윈 스파크 플러그를 탑재했다. 이 기술은 포뮬러 1에서 파생된 것으로, 마세라티가 특허권을 보유해 로드카 엔진에도 적용되고 있다. 최고 출력은 630마력(CV), 최대 토크는 730Nm(@3,000rpm)에 달한다. 최고 속도는 320km/h이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제로백) 2.9초에 불과하다. 여기에 이탈리아의 경주용 자동차 제작회사달라라(Dallara)’와 개발한 혁신적인 카본 파이버 모노코크 새시를 적용해 경량 민첩성, 안정성, 날카로운 핸들링을 실현했다.

 

마세라티의 새로운 슈퍼 스포츠카 MCPURA는 새로운 디자인의 범퍼 및 하단과 사이드 스커트에 글로시 블랙 마감을 적용, 낮은 차체에서 나오는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을 강조했다. 여기에 새로운 디자인으로 설계된 리어 범퍼를 장착했다. 또한 버터플라이 도어를 적용, 탑승자의 승하차를 돕는 실용적 기능을 넘어 압도적인 존재감을 선사하고 심미적 가치를 높였다.

 

컨버터블인 MCPURA 첼로는 혁신적인 개폐식 글래스 루프를 적용했다. 동급 유일하게 PDLC 기술이 적용된 글래스 루프는 중앙 스크린의 버튼 하나만 누르면 투명에서 불투명으로 전환된다. MCPURA 첼로는 열 차단 성능, 개폐 속도(12 ), 최첨단 기술 측면에서 동급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실내 공간은 완전히 새롭게 다듬어져 현대적이고 럭셔리한 무드를 선사한다. 시트뿐만 아니라 도어 패널, 대시보드, 스티어링 휠 일부가 미적·기능적 요소를 완벽히 충족하는 알칸타라(Alcantara)로 마감됐다. 또한 GT2 레이싱에서 영감을 받아 새롭게 디자인된 스티어링 휠을 처음으로 적용해 주행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국내 최초로 공개된 MCPURA MCPURA 첼로는 전 세계 동일하게 주문 제작(build-to-order) 방식으로 운영되며, 100% 이탈리아 모데나에 위치한 비알레 치로 메노티(Viale Ciro Menotti) 공장에서 계약 순서에 따라 생산된다. 사전 계약 및 주문은 전국 마세라티 공식 전시장을 통해 가능하며, 국내 판매 가격은 5년 무상 보증 기간과 3년 메인터넌스 기간 제공을 포함해 MCPURA 33,880만원, MCPURA 첼로 37,700만원에서 시작한다.

 

행사에 참석한 다카유키 기무라 총괄은 “MCPURA는 마세라티가 111년간 추구해온 럭셔리 가치와 레이싱 DNA로 새롭게 탄생한 슈퍼 스포츠카로, 모든 길, 모든 순간에 함께 할 수 있는 편안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이탈리아 모데나에서 주문 생산되는 차량인 만큼, 국내 고객들이 보다 익스클루시브한 마세라티만의 감성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덕진 기자 trucktime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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