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톤 롱바디 트럭은 시장에서 꾸준히 수요가 있다. 무게는 가벼운데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제품을 운송할 때 딜레마에 빠지게 된다.부피가 크기 때문에 5톤 이상의 차량을 이용해야 하는데 무게로만 보면 1톤 차량으로도 충분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제품이 요즘해외로도 수출이 많이 되는 ‘김’이다. 롱바디 트럭이 나름의 판매가 이루어지면서 적재량의 무게에 대한 아쉬움도 나타났다. 그래서 봉고3의 1.2톤트럭을 활용한 롱바디 제품들이 등장하기 시작한다. 나르미모터스㈜는 ‘봉고3 1.2T 롱바디’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한 발 더 나아가 ‘봉고3 1.6T 롱바디’ 제품도개발하였다. 안전성과 내구성 강화 나르미모터스㈜는 롱바디 트럭 개발하면서 안전성과 내구성에 초점을 맞췄다. 크게3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우선 특허를 통해 인정받은 확장 제작 공법이 첫 번째 특징이다. 롱바디제품을 만들 때 용접을 최소화한 방식을 사용한다. 차체 프레임 연장 방식에서 나르미모터스㈜가 특허를가진 독점 기술이 사용된다. 이중 구조로 제작 후 리벳을 체결하여 안정성을 크게 높였다. 메인 프레임에 ATOS80 철판을 사용하여 강도가 크게 높아졌다. 안전과 내구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 중
현대자동차는 첫 전동화 플래그십 SUV 모델인 ‘아이오닉 9’을 13일(목)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오닉 9은 E-GMP 기반의대형 전동화 SUV로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을 갖췄으며110.3kWh 배터리를 탑재해 현대자동차 전기차 라인업 중 가장 긴 532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달성했다. (※ 19인치 휠 2WD 복합 주행거리 기준) 아이오닉 9의 판매 가격은 7인승익스클루시브 6,715만원, 프레스티지 7,315만원, 캘리그래피7,792만원이며, 6인승, 익스클루시브 6,903만원, 프레스티지7,464만원, 캘리그래피 7,941만원이다. (※ 세제 혜택 적용 가격) 이에 따라 아이오닉 9 익스클루시브 트림의 경우 국비 보조금과 지방비보조금을 고려했을 때 6천만원 초중반대에 차량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9 출시를 기념해 광고 캠페인과 다양한 마케팅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9의 주요 상품성을 강조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광고 영상은 아이오닉 9이 넓은 공간과 유연한 시트 활용성을 갖추고 110.3kWh 배터리를 활용해 자유롭게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줘 단순히 ‘타는 것’이 아닌 ‘
기아가 ‘2025 기아 EV 데이’에서 최초 공개할 예정인 더 기아 EV4(The Kia EV4, 이하 EV4),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더 기아 콘셉트 EV2(The Kia Concept EV2, 이하콘셉트 EV2) 등 신차 2종과 콘셉트카 1종의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13일(목) 공개했다. 기아는 이달 말 스페인 타라고나(Tarragona)의 타라코 아레나(Tarraco Arena)에서 2025 기아 EV 데이를 개최하고, EV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할 신차 2종과 콘셉트카 1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EV4는 2023년 EV 데이에서 콘셉트카가 공개된 모델로 EV6와 EV9, EV3에 이어 기아가 국내 시장에 네번째로 선보이는 전용 전기차 모델이며, EV3와 함께 전기차 대중화를 이끌어갈 새로운 유형의 전동화 세단이다. 이날 티저 이미지를 통해 드러난 EV4 측면부의 혁신적인 실루엣은일반적인 세단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기아가 추구하는 차세대 전동화 세단의 방향성을 보여준다. PV5는 지난해 CES에서콘셉트카가 공개된 모델로 PBV 전용 신규 플랫폼을 적용한 기아PBV 라인업의 첫 번째 모델이며 실용성을 바탕으로 강인하면
폭스바겐이 독일 볼프스부르크에서 2027년 선보일 엔트리급 전기차의디자인 공개를 포함한 브랜드 미래 전략을 발표했다. 토마스 셰퍼(Thomas Schäfer) 폭스바겐 브랜드 CEO는 지난 5일 볼프스부르크 폭스바겐 본사에서 개최된 업무 미팅에서 “폭스바겐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미래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며, 우리는전력을 다해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걸음을 내딛고 있다”고 밝히며, “이를 위해 모든 고객에게 매력적인 e-모빌리티를 소개하는 것이폭스바겐의 약속”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볼프스부르크는 폭스바겐의 혁신과 생산의 중심지 역할을 수행하며, 자동차생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볼프스부르크 공장 임직원을 대상으로 미래 엔트리급 전기차 디자인이 최초로 공개됐다. 새로운 엔트리급 모델의 콘셉트카는 오는 3월 초 공개되며, 양산 모델은 2027년 공개 예정이다. 기본 가격 약 2만 유로(한화약 2,990만 원)로 책정될 새 모델은 유럽에서 생산되며, 폭스바겐답게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효율성을 고루 갖춘 모델이될 전망이다. 새로운 엔트리급 폭스바겐은 브랜드 미래 전략의 핵심 기반 중 하나로, MEB 플랫폼에기반을
기아가 2월 12일(수) 브랜드 최초의 정통 픽업 ‘더기아 타스만(The Kia Tasman, 이하 타스만)’의사양 구성과 가격을 공개하고 13일(목)부터 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아는 지난해 10월 ‘2024 제다국제 모터쇼’에서 공개한 정통 픽업 타스만이 혁신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상품성으로 국내 픽업 시장에 새로운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는 타스만의 트림명을 강인하고 역동적인 픽업 특성을 고려해 다이내믹, 어드벤처, 익스트림으로 구분했으며,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X-Pro 모델을 별도로 운영해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타스만의 가격은 기본 모델 다이내믹 3,750만원, 어드벤처 4,110만원, 익스트림 4,490만원이며 특화 모델인 X-Pro는 5,240만원이다. 기아는 타스만에 가솔린 2.5 터보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해 최고 출력 281마력(PS), 최대 토크 43.0kgf·m의 동력성능과 8.6km/ℓ의 복합연비(기본 모델17인치 휠 2WD, 빌트인캠 미적용 기준)를확보했다. 또한 타스만은 최대 3,500kg까지 견인할 수 있는 토잉(towing) 성능을 갖췄으며 견인 중량에 따라 변속패턴을 차별화하는 토우(tow)
현대자동차는 2월 11일(화) 캐스퍼 일렉트릭에 아웃도어 테마 디자인을 입힌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를 정식 출시한다고 10일(월) 밝혔다.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는 기존 캐스퍼 일렉트릭의 디자인 정체성은 유지하면서 아웃도어 환경을 즐기는 고객의 입맛에맞춰 튼튼하고 강인한(러기드, Rugged) 매력을 입힌모델로, 당장이라도 험로 위를 거침없이 치고 나갈듯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만의 전용 디자인을 적용한 ‘크로스라디에이터 그릴’과 ‘반광 그레이 메탈릭 스키드 플레이트’가 어우러져 한껏 단단한 인상을 갖췄고, 프로젝션 타입의 Full LED 헤드램프를 기본으로 탑재해 고급감도 놓치지 않았다. 측면부 역시 크로스 전용 디자인의 17인치 알로이 휠과 사이드 몰딩이적용돼 스포티함을 한층 강화했고, 오프로드 감성을 원하는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해 루프랙을 기본 적용했다. 후면부의 새롭게 디자인된 LED 리어 콤비 램프는 픽셀 그래픽의 리어범퍼와 함께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의 아이코닉함과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강조해준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아웃도어 활동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 전용 루프 바스켓을 새롭게 준비했다. 전
한국자동차튜닝협회(이하 협회)는전조등 튜닝용 LED 광원 인증 기준이 개정됨에 따라 협회의 인증을 받은 제품들의 인증·유통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10일 밝혔다. 할로겐 전조등은 야간 운전에서 충분한 시야 확보가 어려워 운전자의 피로를 유발하며, 이는 잠재적인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정격전압 24V를 사용하는 대형 자동차의 경우 야간 장거리 운행이 빈번해 대형 사고 가능성이 높다. 이런 상황 속에서 전조등 튜닝용 LED 광원 인증 기준 확대에 대한대형 차량 운전자들의 요구가 꾸준히 재기돼 왔다. 자동차 튜닝 부품 인증기관인 협회는 지난 11월 정격전압 12V 차량에만 한정됐던 전조등 튜닝용 LED 광원 인증 기준을 버스·화물 트럭 등 정격전압 24V를 사용하는 대형 차량에까지 적용할 수 있도록 한 개정안을 국토교통부에 전달해 승인받은 바 있다. 지금까지는 대형 차량 운전자가 안전한 야간 운전을 위해 LED 전조등으로교체하는 것을 고려할 때 비용 부담이 장벽으로 다가오는 경우가 많았지만, 인증 기준 확대 덕분에 대형차량에도 적용 가능한 다앙한 전조등 튜닝용 LED 광원 인증 제품을 시중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장착할수 있게 됐다. 실제로 현재 많은 전조등
㈜태영테크 김동주 부사장 인터뷰 ㈜태영테크의 강점은 무엇인가요?장기간의 숙력으로 인한 독보적인 기술력과 Outsourcing System 고도화를 통한 비용절감이 강점입니다. 여기에 조직의 유연성과 의사결정이 신속하다는 것도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호퍼를 생산하게 된 이유가 기존 업체의 생산력 한계 때문입니다.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자 우리한테 의뢰가 들어옵니다. 그래서 기존 업체의 제작을 일절 참고하지 않고 설계부터 다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제작하는 것보다 규격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이를 통해 생산성이 높아지게 되고 지금은 ㈜태영테크의 호퍼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결과는 ㈜태영테크의 강점이 잘 발휘된 좋은 예시라고 생각합니다. 주력 제품은 무엇인가요?우선 카고트럭 스틸덱을 꼽을 수 있습니다. 대형 카고트럭 스틸덱의 선두주자로 자부할 만큼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고트럭 운행에 필요한 다양한 형태의 기능뿐 아니라 편리함을 더하는 부품들을 개발하여 고객이 작업할 때 최상의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대형덤프 KIT는 손쉽게 조립이 가능하고 고강도 소재를
카고트럭 스틸덱 ㈜태영테크의 카고트럭 스틸덱의 핵심인 프레임과 바닥판은 고장력 강판을 적용하여 내구성이 뛰어나고 우수한 품질을자랑한다. 따라서 무거운 화물을 적재해도 다른 제품 대비 훨씬 유리하며 운송 효율을 최대로 높여준다. 기본적인 품질 향상 외에도 안전성 측면에서도 신경을 썼다. 우선 측면보호대를 접이식으로 제작해서 내측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무거운 화물을 실었을 때측면 도어가 벌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적재함 보조지지대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다. 한 때 판스프링으로지지대를 삼아 이로 인한 사고가 빈번했던 점을 고려하면 적재함에 사전 설치되는 것은 좋은 점이다. 적재함보조지지대는 기본적으로 분리되지 않는 형태로 주행 중 부품 이탈 사고를 방지한다. 또한 수납식 형태로상하차할 때 편리하다.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는 것도 카고트럭 스틸덱의 특징 중 하나이다. 우선차량 뒤쪽 편에 밀폐형 대형 공구함이 설치되어 있다. GA 아연강판을 사용하고 우레탄 도장으로 내부식성이우수하다. 이 외에도 최대 크기의 공간으로 맞춤 제작 가능한 오픈형 다용도 공구함을 추가로 설치할 수있으며 덱 바닥면에 매입형 다용도 수납 공간을 제작해서 활용할 수도
㈜태영테크는 1977년 회사 설립 후 최고의 제품, 최상의 서비스, 창의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한 신기술 개발 등을 통해자동차 부품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신뢰성 높은 생산 기술과 정밀 가공 기술력으로 첨단 정보화시스템츨 구축하여 세계로 나아가고 있다. 경영이념과 비젼 회사 설립 이후 끊임없는 연구 및 개발과 품질 경영 시스템을 통해 최상의 고객 만족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운영되고 있다. 경영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하나가 되어 쉬지 않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있다. ㈜태영테크는 30여년의 상용차 부품 제작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서 특장차제작,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세계 시장에서도 뚜렷한 성과를 내기 위해새로운 길을 개척해나가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전문성과 강점 ㈜태영테크는 섀시 개조 관련 엔지니어링, 특장차 제작, 자동차 부품 개발 및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특히 고객의소중함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기때문에 앞서가는 기술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이런 전문성과 더불어 다양항 강점을 가지고 있다. 우선 장기간의 숙련으로인한 독보적인 기술력을 꼽을 수 있다. 이는
차량을 구매하는데 있어서 비용에 대한 개념이 점점 변화하고 있다. 예전에는차를 구입하는 가격에 대해서만 신경을 썼기 때문에 운행 비용에 대해서는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 요즘에도기껏 연비를 고려하는 정도일 뿐 여전히 차량 구매 비용을 우선시 한다. 하지만 미국이나 유럽 등 선진시장에서는 차량을 구입할 때 한국과 달리 ‘총소유비용(TCO)’에집중하고 있다. TCO는 차량 구입 비용뿐 아니라 유류비, 보험료, 수리비, 자동차세 등 차량을 보유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비용을 포함한개념이다. 보연모빌리티는 TCO에 도움을 주는 ‘친환경 스마트 코트’를 공개했다. 이제품은 상용차 냉장탑이나 냉동탑의 내부에 도포할 경우 에너지를 크게 절감시켜 준다. 내부에 상품을 보관할때 저장 효율이 크게 올라간다. 우선 스마트 코트를 차량 지붕에 시공할 수 있다. 보연모빌리티는 자동차지붕에 보연 스마트 코트를 시공 후 온도를 측정하는 실험을 진행했다. 시공 전의 온도는 52도이나 시공 후에는 29도까지 떨어진다고 밝혔다. 냉장탑차나 냉동탑차의 내부 냉각 연료비를 최대 30% 이상 절검시켜준다. 스마트 코트는 엔진룸에도 시공하여 온도를 낮춰 운행 효율을 높여준다. 엔진룸의온도 상승은 배터리
벤틀리모터스가 미국 마이애미 서니 아일스 비치(Sunny IslesBeach)에 건설 중인 벤틀리 레지던스(Bentley Residence)의 초호화 편의시설과서비스를 공개했다.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벤틀리 주거시설인 벤틀리 레지던스는 총 62층 중 3개 층을 할애해 5스타플러스(5-star plus)급의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름다운 해변 부지에 자리한 벤틀리 레지던스의 각 세대 발코니에는 전용 온수 풀과 야외 주방이 배치되며, 전용 특수 차량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자신의 차를 타고 각 층의 세대로 올라갈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또한 입주민 전용 레스토랑에서는 요식업계의 오스카 상이라 불리는 ‘제임스비어드 상’ 4관왕 토드 잉글리시(Todd English) 셰프가큐레이팅한 최고의 다이닝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벤틀리 레지던스 입주민은 차원이 다른 편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오션프론트 뷰티 살롱에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서양을 조망하는 비치 클럽과 풀 데크에는 최고급식음료 서비스가 마련돼 있다.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해 위스키 바를 이용하거나 전용 스파를 예약하고, 반려견 산책 및 미용 등 맞춤형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한다. 요가 스튜디오와
폭스바겐코리아가 베스트셀링 순수 전기 SUV ‘2025년형 ID.4’의 고객 인도를 순차적으로 개시한다. ID.4는 ‘모두를 위한전기차’라는 전략하에 비틀, 골프를 잇는 대표 전략 모델로개발되었으며, 폭스바겐의 첨단 기술이 집약된 순수 전기 SUV다. 우수한 상품성을 기반으로 24년 폭스바겐그룹 산하 브랜드 전기차 중 ID.5와 함께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국내에서도 22년 첫 출시 당시 2주 만에 초도 물량 완판, 꾸준한 인기를 지속해 작년 한 해 유럽 브랜드 전기차 판매 1위를기록해 전기차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했다. 7일(금)부터 본격적으로 인도를 시작한 2025년형 ID.4는 효율적인 드라이브 시스템으로 주행 성능이 대폭 강화되고, 신형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보이스 어시스턴트 ‘IDA’ 등 새로운 첨단 사양 적용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끌어올려더욱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한다. 여기에 수입 승용 전기차 중 최대 수준인 422만원의 국고 보조금이책정되어 3천만원 후반대부터 구매가 가능한 매력적인 가격까지 갖췄다.국고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 구매 혜택까지 모두 적용 시ID.4 Pro Lite는 3,887만원대, ID.4Pro는 4,461만원대에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브랜드의 대외 수상을 기념하며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금호타이어는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승용차타이어 부문 1위(20년 연속), 2024 고객이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승용차타이어 부문 1위(17년 연속)를 수상한 바 있다. 감사 이벤트는 타이어프로 온라인몰에서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및 사은품을 제공한다. 타이어프로 온라인몰에서는 프리미엄 제품을 25% 할인(일부 제품 최대 40% 할인) 판매하여 모든 구매 고객 대상으로 모바일 주유상품권을 증정(2개당 1만원지급, 최대 2만원)한다. 이벤트 제품 2개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교체대행 및 방문장착무상서비스를 제공한다. 행사 제품은 이노뷔(EnnoV) PREMIUM, 마제스티X(MajestyX) SOLUS, 마제스티(Majesty) 솔루스 TA91, 크루젠(CRUGEN) HP71, 솔루스(SOLUS) TA51 등이 대상이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금호타이어•타이어프로 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담당 송대규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고객만족과 고객추천이기준이 되는 소비자조사에서 1위를 석권하며 고객이 가장 신뢰
2025서울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위원장강남훈, 이하 조직위)는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선도할 ‘퓨처모빌리티어워드(Future Mobility Award)’를 오는 4월 10일(목) 킨텍스 제1전시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모빌리티쇼와 연계해 개최하는 ‘서울모빌리티어워드’와 ‘K-AI AWARDS’를 통합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며, 모빌리티 및 AI 산업 전반의 최신 기술과 혁신 사례를 발굴, 조망할 예정이다. 서울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와 사단법인 한국생성AI파운데이션(KGAF, 회장 송세경)이 공동 주최하는 ‘퓨처모빌리티어워드’는 올해 서울모빌리티쇼 30주년을 맞이해 모빌리티 기술 중심의 기존 어워드에서 AI 기술영역까지 범위를 넓히며 미래 모빌리티의 비전을 제시하는 어워드로 위상을 높이게 되었다. 두 개의 어워드 수상기업 선정 과정은 각 기관별로 별도 운영되며 시상식은 공동 개최, 모빌리티와 AI 산업의 협력과 발전을 촉진하는 AI 기술이 모빌리티 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는 흐름을 조망할 수 있도록 기술발표회도 함께 진행한다. 서울모빌리티어워드는 모빌리티 하드웨어, 혁신 기술, 모빌리티 서비스 분야의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대상(1개
현대자동차는 첫 전동화 플래그십 SUV 모델인 ‘아이오닉 9’을 13일(목)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오닉 9은 E-GMP 기반의대형 전동화 SUV로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을 갖췄으며110.3kWh 배터리를 탑재해 현대자동차 전기차 라인업 중 가장 긴 532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달성했다. (※ 19인치 휠 2WD 복합 주행거리 기준) 아이오닉 9의 판매 가격은 7인승익스클루시브 6,715만원, 프레스티지 7,315만원, 캘리그래피7,792만원이며, 6인승, 익스클루시브 6,903만원, 프레스티지7,464만원, 캘리그래피 7,941만원이다. (※ 세제 혜택 적용 가격) 이에 따라 아이오닉 9 익스클루시브 트림의 경우 국비 보조금과 지방비보조금을 고려했을 때 6천만원 초중반대에 차량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9 출시를 기념해 광고 캠페인과 다양한 마케팅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9의 주요 상품성을 강조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광고 영상은 아이오닉 9이 넓은 공간과 유연한 시트 활용성을 갖추고 110.3kWh 배터리를 활용해 자유롭게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줘 단순히 ‘타는 것’이 아닌 ‘
기아가 ‘2025 기아 EV 데이’에서 최초 공개할 예정인 더 기아 EV4(The Kia EV4, 이하 EV4),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 더 기아 콘셉트 EV2(The Kia Concept EV2, 이하콘셉트 EV2) 등 신차 2종과 콘셉트카 1종의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13일(목) 공개했다. 기아는 이달 말 스페인 타라고나(Tarragona)의 타라코 아레나(Tarraco Arena)에서 2025 기아 EV 데이를 개최하고, EV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할 신차 2종과 콘셉트카 1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EV4는 2023년 EV 데이에서 콘셉트카가 공개된 모델로 EV6와 EV9, EV3에 이어 기아가 국내 시장에 네번째로 선보이는 전용 전기차 모델이며, EV3와 함께 전기차 대중화를 이끌어갈 새로운 유형의 전동화 세단이다. 이날 티저 이미지를 통해 드러난 EV4 측면부의 혁신적인 실루엣은일반적인 세단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기아가 추구하는 차세대 전동화 세단의 방향성을 보여준다. PV5는 지난해 CES에서콘셉트카가 공개된 모델로 PBV 전용 신규 플랫폼을 적용한 기아PBV 라인업의 첫 번째 모델이며 실용성을 바탕으로 강인하면
폭스바겐이 독일 볼프스부르크에서 2027년 선보일 엔트리급 전기차의디자인 공개를 포함한 브랜드 미래 전략을 발표했다. 토마스 셰퍼(Thomas Schäfer) 폭스바겐 브랜드 CEO는 지난 5일 볼프스부르크 폭스바겐 본사에서 개최된 업무 미팅에서 “폭스바겐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미래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며, 우리는전력을 다해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걸음을 내딛고 있다”고 밝히며, “이를 위해 모든 고객에게 매력적인 e-모빌리티를 소개하는 것이폭스바겐의 약속”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볼프스부르크는 폭스바겐의 혁신과 생산의 중심지 역할을 수행하며, 자동차생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볼프스부르크 공장 임직원을 대상으로 미래 엔트리급 전기차 디자인이 최초로 공개됐다. 새로운 엔트리급 모델의 콘셉트카는 오는 3월 초 공개되며, 양산 모델은 2027년 공개 예정이다. 기본 가격 약 2만 유로(한화약 2,990만 원)로 책정될 새 모델은 유럽에서 생산되며, 폭스바겐답게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효율성을 고루 갖춘 모델이될 전망이다. 새로운 엔트리급 폭스바겐은 브랜드 미래 전략의 핵심 기반 중 하나로, MEB 플랫폼에기반을
기아가 2월 12일(수) 브랜드 최초의 정통 픽업 ‘더기아 타스만(The Kia Tasman, 이하 타스만)’의사양 구성과 가격을 공개하고 13일(목)부터 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아는 지난해 10월 ‘2024 제다국제 모터쇼’에서 공개한 정통 픽업 타스만이 혁신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상품성으로 국내 픽업 시장에 새로운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는 타스만의 트림명을 강인하고 역동적인 픽업 특성을 고려해 다이내믹, 어드벤처, 익스트림으로 구분했으며,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X-Pro 모델을 별도로 운영해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타스만의 가격은 기본 모델 다이내믹 3,750만원, 어드벤처 4,110만원, 익스트림 4,490만원이며 특화 모델인 X-Pro는 5,240만원이다. 기아는 타스만에 가솔린 2.5 터보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해 최고 출력 281마력(PS), 최대 토크 43.0kgf·m의 동력성능과 8.6km/ℓ의 복합연비(기본 모델17인치 휠 2WD, 빌트인캠 미적용 기준)를확보했다. 또한 타스만은 최대 3,500kg까지 견인할 수 있는 토잉(towing) 성능을 갖췄으며 견인 중량에 따라 변속패턴을 차별화하는 토우(tow)
현대자동차는 2월 11일(화) 캐스퍼 일렉트릭에 아웃도어 테마 디자인을 입힌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를 정식 출시한다고 10일(월) 밝혔다.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는 기존 캐스퍼 일렉트릭의 디자인 정체성은 유지하면서 아웃도어 환경을 즐기는 고객의 입맛에맞춰 튼튼하고 강인한(러기드, Rugged) 매력을 입힌모델로, 당장이라도 험로 위를 거침없이 치고 나갈듯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만의 전용 디자인을 적용한 ‘크로스라디에이터 그릴’과 ‘반광 그레이 메탈릭 스키드 플레이트’가 어우러져 한껏 단단한 인상을 갖췄고, 프로젝션 타입의 Full LED 헤드램프를 기본으로 탑재해 고급감도 놓치지 않았다. 측면부 역시 크로스 전용 디자인의 17인치 알로이 휠과 사이드 몰딩이적용돼 스포티함을 한층 강화했고, 오프로드 감성을 원하는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해 루프랙을 기본 적용했다. 후면부의 새롭게 디자인된 LED 리어 콤비 램프는 픽셀 그래픽의 리어범퍼와 함께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의 아이코닉함과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강조해준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아웃도어 활동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 전용 루프 바스켓을 새롭게 준비했다. 전
한국자동차튜닝협회(이하 협회)는전조등 튜닝용 LED 광원 인증 기준이 개정됨에 따라 협회의 인증을 받은 제품들의 인증·유통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10일 밝혔다. 할로겐 전조등은 야간 운전에서 충분한 시야 확보가 어려워 운전자의 피로를 유발하며, 이는 잠재적인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정격전압 24V를 사용하는 대형 자동차의 경우 야간 장거리 운행이 빈번해 대형 사고 가능성이 높다. 이런 상황 속에서 전조등 튜닝용 LED 광원 인증 기준 확대에 대한대형 차량 운전자들의 요구가 꾸준히 재기돼 왔다. 자동차 튜닝 부품 인증기관인 협회는 지난 11월 정격전압 12V 차량에만 한정됐던 전조등 튜닝용 LED 광원 인증 기준을 버스·화물 트럭 등 정격전압 24V를 사용하는 대형 차량에까지 적용할 수 있도록 한 개정안을 국토교통부에 전달해 승인받은 바 있다. 지금까지는 대형 차량 운전자가 안전한 야간 운전을 위해 LED 전조등으로교체하는 것을 고려할 때 비용 부담이 장벽으로 다가오는 경우가 많았지만, 인증 기준 확대 덕분에 대형차량에도 적용 가능한 다앙한 전조등 튜닝용 LED 광원 인증 제품을 시중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장착할수 있게 됐다. 실제로 현재 많은 전조등
㈜태영테크 김동주 부사장 인터뷰 ㈜태영테크의 강점은 무엇인가요?장기간의 숙력으로 인한 독보적인 기술력과 Outsourcing System 고도화를 통한 비용절감이 강점입니다. 여기에 조직의 유연성과 의사결정이 신속하다는 것도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호퍼를 생산하게 된 이유가 기존 업체의 생산력 한계 때문입니다.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자 우리한테 의뢰가 들어옵니다. 그래서 기존 업체의 제작을 일절 참고하지 않고 설계부터 다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제작하는 것보다 규격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이를 통해 생산성이 높아지게 되고 지금은 ㈜태영테크의 호퍼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결과는 ㈜태영테크의 강점이 잘 발휘된 좋은 예시라고 생각합니다. 주력 제품은 무엇인가요?우선 카고트럭 스틸덱을 꼽을 수 있습니다. 대형 카고트럭 스틸덱의 선두주자로 자부할 만큼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고트럭 운행에 필요한 다양한 형태의 기능뿐 아니라 편리함을 더하는 부품들을 개발하여 고객이 작업할 때 최상의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대형덤프 KIT는 손쉽게 조립이 가능하고 고강도 소재를
카고트럭 스틸덱 ㈜태영테크의 카고트럭 스틸덱의 핵심인 프레임과 바닥판은 고장력 강판을 적용하여 내구성이 뛰어나고 우수한 품질을자랑한다. 따라서 무거운 화물을 적재해도 다른 제품 대비 훨씬 유리하며 운송 효율을 최대로 높여준다. 기본적인 품질 향상 외에도 안전성 측면에서도 신경을 썼다. 우선 측면보호대를 접이식으로 제작해서 내측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무거운 화물을 실었을 때측면 도어가 벌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적재함 보조지지대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다. 한 때 판스프링으로지지대를 삼아 이로 인한 사고가 빈번했던 점을 고려하면 적재함에 사전 설치되는 것은 좋은 점이다. 적재함보조지지대는 기본적으로 분리되지 않는 형태로 주행 중 부품 이탈 사고를 방지한다. 또한 수납식 형태로상하차할 때 편리하다.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는 것도 카고트럭 스틸덱의 특징 중 하나이다. 우선차량 뒤쪽 편에 밀폐형 대형 공구함이 설치되어 있다. GA 아연강판을 사용하고 우레탄 도장으로 내부식성이우수하다. 이 외에도 최대 크기의 공간으로 맞춤 제작 가능한 오픈형 다용도 공구함을 추가로 설치할 수있으며 덱 바닥면에 매입형 다용도 수납 공간을 제작해서 활용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