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4월 24일부터 이틀 동안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대형 트럭 및 버스를 대상으로 타이어 무상점검 서비스 및 안전운행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송산포도(시흥방향),여주(강릉방향), 신탄진(서울방향), 칠곡(서울방향) 등 전국 4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진행된다. 해당 휴게소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금호타이어의 전문가들로부터 타이어 공기압 및 마모 상태 점검, 밸런스 점검 등의 종합적인 안전 점검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타이어 관리 요령과 전문가 상담도 받을 수 있으며, 방문 고객들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금호타이어는 타이어 안전 점검 서비스를 실시하는 한편 트럭-버스용(TBR) 타이어 ‘KXA17’, ‘KRA53’, ‘KRA60’,’KXD10+’ 에 대한 제품 홍보 활동도 진행한다. 특히 신제품 KXA17은 중장거리 트랙터 및 카고 차량을 위한 전륜용 타이어로 마모율별 요구 성능에 최적 성능을 발휘하는신개념 지능형 패턴 기술을 도입하여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금호타이어 품질서비스팀 최준성 팀장은 “대형 차량의 장거리 운행 안전은타이어 점검에서 출발한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운전자가타이어 안전을 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대형 카고 트럭, 트랙터 후륜용 타이어 신제품 ‘스마트플렉스 DH51(SmartFlex DH51)’을 출시한다. ‘스마트플렉스 DH51’은 중장거리 운행 차량을 위해 ‘스마텍(Smartec, Smart+Technology)’ 기술로설계된 프리미엄 트럭∙버스용 타이어(TBR, Truck BusRadial) 제품이다. ‘스마텍’ 기술은 혁신 TBR 기술로, 안전성, 마일리지, 칩앤컷(Chip and Cut) 방지, 타이어 재생 성능, 제동력 등 다섯 가지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타이어성능 전반을 향상시킨 점이 핵심이다. 먼저, 마일리지 성능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제품 대비 더욱 넓은 트레드블록을 적용해 노면 접지력을 높여 회전 저항 성능을 개선했다. 타이어 마모 진행에 따라 최상의 성능을유지하는 ‘히든 그루브(Hidden Groove)’, 타이어블록 간 결속력을 강화하는 ‘풀-3D 사이프(Full 3D Sipe)’ 기술 등을 채택하여 최상의 마일리지와 견인 성능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향상된 배수 성능으로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을 극대화하여주행 안전성을 높이고, 좌우 비대칭형 트레드 패턴과 최적
앨리슨 트랜스미션은 일본과 서아프리카에서 상용차 전자동 변속기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해당 지역 고객 지원을 강화하고자 이들 지역에서 서비스 네트워크를 확장했다고 밝혔다. 앨리슨 트랜스미션은 북미 시장에서 이미 확고한 입지를 다지며 아시아, 유럽, 중동, 남미를 포함한 전 세계 주요 지역에 다양한 차량 추진 솔루션을제공하고 있다. 일본 내에서는 지난 10년간 서비스 센터의 수를 7곳에서 29곳으로 확장하며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 일본의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트럭과 버스 모델에 앨리슨 전자동 변속기를 기본 사양으로 채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앨리슨은 일본 전역에서 애프터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여러 딜러 및 대리점과 협력 관계를 맺었다. 특히, 1992년부터 정비 서비스를 제공해 온 시나기(SYNAGY)사는 최근 서비스 지역을 주부 지방과 같은 일본의 소도시로 확대했다. 또한 산코 디젤 및 치쿠호제작소와의 제휴를 통해 보다 폭넓은 지역 고객들을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서아프리카에서도 서비스 확장이 이루어졌다. 앨리슨은 최근 가나의 서비스머시너리트럭(SMT)과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며 해당 지역 고객을 위한 새로운 협력 체계를 구축했
전자동 변속기가 탑재된 오토매틱 트럭이 음료 제조·유통 기업의 물류서비스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앨리슨 트랜스미션은 동아오츠카가 지난 2023년 처음으로 현대 마이티오토매틱 트럭을 도입한 이래 현재까지 총 40대의 차량을 운행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트럭에는 앨리슨 1000 xFETM 모델의 전자동 변속기가장착돼 있다. 동아오츠카는 포카리스웨트와 데미소다 등 전 국민이 사랑하는 음료를 생산·유통·판매하는 기업으로, 안양과 청주를 비롯해 전국 24개 지역에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각 사업장은 1~2대의 마이티 오토매틱 트럭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일 평균 5~6톤의 음료를 대형마트나 식당 등 다양한 거래처로 배송하고 있다. 동아오츠카가 운영하는 약 130대의 트럭 중 앨리슨 전자동 변속기가장착된 현대 마이티 오토매틱 차량은 40대이다. 구재성 동아오츠카 SCM팀 과장은“과거에는 수동 변속기가 장착된 트럭을 운영했는데 2023년부터 단계적으로 앨리슨 전자동변속기가 장착된 오토매틱 트럭으로 전환했다”며 “운전자들의안전성과 주행 편의성을 높이는 것이 도입의 주요 목적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지금까지 마이티 오토매틱 차량에서 고장이 발생한 사례가없었다”며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오는 4월 16일부터 17일까지양일간 전국 주요 3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2025 고속도로안전점검 캠페인’을 시행하며 상용차 운전자의 안전한 드라이빙을 지원한다. 이번 캠페인은 서해안고속도로 매송휴게소(목포 방향), 경부고속도로 신탄진휴게소(서울 방향), 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부산 방향) 등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동시 진행된다. 한국타이어는 행사 기간 동안 지정된 휴게소 내 행사장에서 상용차 타이어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와 함께 올바른 타이어장착 및 관리 요령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다. 아울러, 차량제원에 맞는 권장 규격 타이어 장착의 중요성 등에 대해 알린다. 안전 점검은 한국타이어 전문 기술 엔지니어로 구성된 전담 팀이 직접 수행한다.휠 밸런스부터 마모 상태, 외관 손상 여부 등 상용차 타이어의 주요 항목을 중심으로 무상점검 서비스가 이뤄진다.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점검 및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도 제공한다. 행사장을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물티슈를 증정하며, 점검과설문조사를 모두 완료한 운전자에게는 폴딩 수납박스, 장우산, 고급타월을 선착순으로 증정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기아(KIA) 브랜드 최초 정통 픽업트럭 ‘타스만(Tasman)’ 호주향 모델에 온·오프로드 최적 전천후 SUV 타이어 ‘다이나프로 AT2 익스트림(Dynapro AT2 Xtreme)’을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 ‘타스만’의 오프로드 특화 최상위 트림 X-Pro에 장착되는 ‘다이나프로 AT2 익스트림’은고성능 SUV·픽업트럭 최적 설계가 반영된 올 터레인(All-Terrain)제품이다. 강력한 구동력, 제동력, 핸들링, 향상된 마일리지 성능을 고루 겸비하여 극한 주행 환경에서도타스만 X-pro 차량의 압도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뒷받침한다. 먼저, 트레드(Tread, 지면과맞닿는 타이어 표면) 메인 홈과 미세 홈을 여러 방향으로 배치하는 블록 패턴 최적화로 주행 방향에 관계없이뛰어난 접지력과 코너링,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깊고 공격적인사이드월(Side Wall, 타이어 옆면) 디자인도 채택하여구동력을 한층 강화하는 등 오프로드 최적 성능으로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지원한다. 눈길에서도 뛰어난 제동력과 핸들링 성능을 발휘한다. 노면을 움켜쥐는듯한블록 끝단 디자인으로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VDL WEWELER(이하 베벨러)는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 액슬 리프트 시스템, 파라볼릭 스프링 및 특수 비구동 액슬을 개발 및 생산하는 데 있어 유명한 전문가였다. 이제, 베벨러는 에어 서스펜션 설계의 최신 혁명을 대표하는 모듈형볼트-연결 솔루션인 MBS OMEGA를 공개했다. MBS OMEGA 에어 서스펜션 제품군은 VDL Weweler의 철학(다목적 기능성, 견고함 및 경량 구조)에 따라 자체 개발한 9/10톤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으로 구성되어있고 재정렬 및 유지보수가 필요 없다. 독특한 클램핑 에어 서스펜션은 U-볼트를 사용하여 액슬 주위에 고정된다. 클램핑은 액슬 빔의 독창적인냉간 성형 홈에 의해 제자리에 단단히 고정된다. 이는 특허로 등록되어 있다. 카운터 클램핑 부품과 결합된 홈은 매우 견고하고 내구성 있는 연결을 보장한다.새 고정 부품이 필요한 경우, 홈을 쉽게 재사용될 수 있다. 홈은 시중에 나와 있는 거의 모든 IB146 액슬 빔에 압착될 수있다. 이러한 유연성을 통해 트레일러 제작자와 차축 제조업체는 제조 공정을 최적화하고 이상적인 스프링트랙을 선택할 수 있다. VDL Weweler는 홈을 액슬 빔에 압착하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대형 카고트럭 및 트랙터 전용 전륜용 타이어 신제품 ‘스마트플렉스 AL51(SmartFlex AL51)’을 출시한다. ‘스마트플렉스 AL51’은 중장거리 운행 차량을 위해 ‘스마텍(Smartec, Smart+Technology)’ 기술로설계된 프리미엄 트럭∙버스용 타이어(TBR, Truck BusRadial) 제품이다. ‘스마텍’ 기술은 한국앤컴퍼니그룹조현범 회장 주도 하에 개발된 혁신 TBR 기술로, 안전성, 마일리지, 칩앤컷(Chip andCut) 방지, 타이어 재생 성능, 제동력 등다섯 가지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타이어 성능 전반을 향상시킨 점이 특징이다. 신제품 ‘스마트플렉스 AL51’은연비의 척도를 나타내는 타이어 에너지등급 표시 사항 RRC(Rolling ResistanceCoefficient, 회전저항) 기준 2등급을획득하여 뛰어난 연비와 마일리지(Mileage, 타이어 수명) 성능을제공한다. 마일리지 성능 강화를 위해 그루브 폭을 넓히고, 마모 진행에 따라최상의 성능을 구현하는 ‘히든 그루브(Hidden Groove)’ 기술을적용했다. 아울러, 균일한 마모를 유도하고, 돌 끼임을 최소화하는 패턴 설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