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안 럭셔리카 브랜드 마세라티(Maserati)가 3월 31일(월)까지 그레칼레 신차 고객을 위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마세라티 코리아는 고객에게 ‘일상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작년 7월 출범 이후 처음으로 ‘에브리데이 익셉셔널(Everyday Exceptional) 플랜’을 선보였다. 이번 프로모션은 차량을 소유하는 전 과정에서 고객 만족도를향상시키고 고객이 브랜드의 장인 정신과 성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경쟁력 있는 금융 프로그램에 더해 잔존가치 보장 플랜과 재구매 프로그램을 제공, 지속적으로 고객 신뢰를쌓고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의지가 돋보인다. 공식 출범 이후 마세라티 코리아는 고객이 안심하고 차량을 소유할 수 있도록 5년연장 보증과 3년 유지보수 프로그램을 기본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그레칼레 신차 고객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또한 그레칼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저금리 할부 프로모션을 운영, 36개월할부 조건에 한해 1.99%의 낮은 금리를 적용한다(선납금 30% 납부 시). 이외에도 오랜 기간 마세라티와 함께해온 고객에 대한 감사를 전하기 위해 트레이드인 프로그램, 자동차 등록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SUV 전용 퍼포먼스 올시즌 타이어 ‘다이나프로 에보 AS(Dynapro evo AS)’를 북미 시장에출시한다. 한국타이어의 ‘다이나프로 에보AS’는 글로벌 SUV 시장의 고성능화 트렌드에 발맞추어 탄생한 다이나프로(Dynapro) 라인업 최신 제품이다. 고성능 SUV 최적 설계로 핸들링, 제동력,코너링 안정성 등 타이어 성능 전반이 대폭 향상되어 사계절 내내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 최상의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먼저, 트레드(지면과 맞닿는타이어 표면) 중심부와 바깥쪽에 각각 ‘웨이브 3D 사이프(Wave 3D Sipe)’ 및 ‘인터로킹 밴드 3D 사이프(InterLockingBand 3D Sipe)’ 등 혁신 기술이 적용된 사이프(Sipe, 타이어 표면의 미세한홈)를 채택하여 핸들링과 제동력을 크게 강화했다. 이와 함께, 최적 블록 설계로 타이어 강성을 고르게 분배하고 점선형태의 패턴을 적용해 코너링 시 안정적이고 정교한 핸들링 성능을 지원한다. 이와 같은 설계는 고속 주행시 타이어 트레드 변형과 마모도 최소화하여 뛰어난 내구성을 제공한다. 또한, 타이어 트레드 블록의 모서리를 비스듬하게 깎는
센서, 소프트웨어, 자동화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가 ADAS 및자율주행 차량 시스템 검증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버츄얼 테스트 드라이브(Virtual Test Drive X, VTDx)'를 출시했다. VTDx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통해 실제 도로 이벤트 상황을 기반으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과 자율주행(AD) 소프트웨어의 품질과 기능을 효율적으로검증하며, 안전하고 혁신적인 모빌리티 기술의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시킨다.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고도화된 기술통합으로 개발·테스트 과정이 관건 최근 화두인 SDV는 센서, 다양한 칩, 고도화된 AI 알고리즘등 복잡한 기술이 통합되면서 개발 및 테스트 과정이 주요 병목현상으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ADAS 소프트웨어의 경우 생산 이후 결함 수정 비용이 개발 단계의 15배에달하기 때문에, 출시 전 품질과 안전성 확보가 핵심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VTDx, 가상 프로토타이핑으로 ADAS 테스트효율성 높여 헥사곤이 선보인 VTDx는 가상 프로토타이핑을통해 물리적 테스트의 한계를 극복하는 사용량 기반 서비스다. 디지털 리얼리티 플랫폼 '넥서스(Nexus)'의 클라우
월간 트럭특장차 2월호에 실린 내용입니다.
월간 트럭특장차 2월호에 실린 내용입니다.
구분 2024년 전년(2023년) 전년 증감 전년 증감율 상용차 199,196 244,783 -45,587 ▼18.6% ▲ 신차등록 상용차 대수 구분 2024년 전년(2023년) 전년 증감 전년 증감율 국내 190,752 234,437 -43,685 ▼18.6% 수입 8,444 10,346 -1,902 ▼18.4% 전체 239,271 240,966 -1,695 ㅊㅊ▼0.7% ▲ 신차등록 상용차 국산/수입 대수 구분 브랜드 2024년 전년(2023년) 전년 증감 전년 증감율 1 현대 137,095 160,997 -23,902 ▼14.8% 2 기아 43,798 63,560 -19,762 ▼31.1% 3 타타대우모빌리티 4,293 3,862 431 ▲11.2% 4 르노코리아 342 210 132 ▲62.9% 5 KGM 커머셜 280 114 166 ▲145.6% 6 우진산전 239 146 93 ▲63.7% 7 대창모터스 195 143 52 ▲36.4% 8 범한자동차㈜ 55 68 -13 ▼19.1% 9 디피코 29 72 -43 ▼59.7% 10 비바모빌리티 16 59 -43 ▼72.9% 기타 4,410 5,206 -796 ▼15.3% 전체 190,752 234,437
현대자동차가 2025년 1월국내 4만 6,054대, 해외 26만 4,345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2.3% 감소한 총 31만 399대를판매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7.5% 감소, 해외 판매는 1.4%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현대자동차는 2025년 1월국내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7.5% 감소한 4만 6,054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 5,711대, 쏘나타 3,620대, 아반떼 5,463대등 총 1만 4,806대를 팔았다. RV는 싼타페 4,819대, 투싼 3,636대, 코나 2,141대, 캐스퍼 926대 등 총 1만 4,836대 판매됐다. 포터는 3,335대, 스타리아는 2,484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은 총 1,762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2,730대, GV80 2,692대, GV70 2,739대 등 총 8,824대가 팔렸다. 현대자동차는 2025년 1월해외 시장에서 전년 동월보다 1.4% 감소한 26만 4,345대를 판매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설 연휴에 따른 근무일수 감소로 국내의 경우전년 동월 대비 7.5% 감소한 4만 6,054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그러면서
기아는 2025년 1월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3만 8,403대, 해외 20만 993대, 특수 175대 등 전년 동기 대비2.4% 감소한 23만 9,571대를 판매했다. (도매 판매 기준)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는 13.9% 감소, 해외는 0.1% 증가한수치다. (특수 판매 제외)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4만3,473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셀토스가 2만 2,198대, 쏘렌토가 2만 1,421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는 2025년 1월설 연휴로 인한 영업일수 감소로 인해 국내에서 전년 동월 대비 13.9% 감소한 3만 8,403대를 판매했다. 지난달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쏘렌토로 7,454대가 판매됐다. 승용은 레이 3,876대, K52,583대, K8 2,297대 등 총 1만 363대가 판매됐다. RV는 쏘렌토를 비롯해 스포티지 6,547대, 카니발 6,068대, 셀토스 4,342대 등 총 2만 5,520대가 판매됐다. 상용은 봉고Ⅲ가 2,419대팔리는 등 버스를 합쳐 총 2,520대가 판매됐다. 기아의 2025년 1월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0.1% 증가한 20만 993대를 기록했다. 차종별 해외 실적의 경우, 스포티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