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란티스 코리아가 24일 서울SJ.쿤스트할레에서 첫 '푸조 브랜드 데이'를열고 푸조의 과거, 현재, 미래를 관통하는 브랜드 정체성과핵심 가치를 공유했다. 이날 '푸조 브랜드 데이'에는푸조 브랜드 CEO 린다 잭슨(Linda Jackson), 푸조디자인 디렉터 마티아스 호산(Matthias Hossann)이 참석해 올해 한국에서의 적극적인 브랜드강화 의지를 밝히고, 푸조의 미래 모빌리티 전략을 위한 주요 거점으로서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이날 지난 2022년 스텔란티스 코리아로 푸조브랜드가 통합된 이후 약 1년 반이 지난 현재까지의 여정을 공유했다.지난해 푸조는 국내 소비자 선택권 확대를 위해 3008과5008 SUV에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추가했고,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장착한 첫 차량인뉴 푸조 308을 통해 새 시대로의 변화를 선언했다. 더불어스텔란티스 글로벌 표준에 맞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딜러 네트워크 재건에 힘썼다. 푸조는 새로운 딜러사합류와 동시에 전폭적인 투자를 통해 2025년까지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각 18개로 확장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일환으로 내달 대구에 신규 전시장을개장하고, 현재의 강남 전시장 역시 6
하만 인터내셔널 코리아(HARMAN International Korea)는 5월 22일(월)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하만 코리아 RnD 센터의 카랩에서 한국을방문 중인 미국 벨몬트 대학(Belmont University) 엔터테인먼트 & 뮤직 비즈니스 학과(Mike Curb College ofEntertainment & Music Business) 대학생들과 ‘하만 카오디오어쿠스틱 시스템 엔지니어링 교류 세션(Harman Car Audio Acoustic SystemsEngineering Exchange Session)’을 가졌다. 이번 교류 세션은 한국의 뮤직,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대한 이해와 통찰력을얻고자 한국을 방문하는 벨몬트 대학의 엔터테인먼트 & 뮤직 비즈니스 학과 요청으로 기획되었다. 하만 카오디오 어쿠스틱 시스템 엔지니어링 교류 세션은 프레젠테이션, 하만의카오디오 어쿠스틱 시스템 엔지니어링 체험,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프레젠테이션에서는 음향,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 하만 및하만의 다양한 브랜드, 카오디오 어쿠스틱 시스템 엔지니어링 기술 및 업무 분야, 팀 소개가 진행되었고, 하만의 카오디오 어쿠스틱 시스템
볼보트럭코리아(대표이사: 박강석)가 지난 5월 15일부터 19일까지 전국 17개 거점에서‘2023 서비스 캠프 및 안전 운행 캠페인’과 ‘퓨얼세이브(Fuel save)’ 순회전시를 성공리에 마쳤다. 볼보트럭은 5일간 전국 거점에서 서비스 캠프를 진행하는 한편 퓨얼세이브(Fuel save) 시스템이 적용된 FH, FM, FMX 대형모델과 FE 준대형 모델 5대를 전시하며 현장을 찾은 고객들에게새로운 모델을 소개했다. 기간 동안 볼보트럭 임직원들은 전국 거점에서 현장을 찾은 약 2,200여 명의 고객들의 안전한 주행을 돕기 위한 점검 서비스와 함께 새로운 신모델을 소개하며 소통하는 시간을가졌다. 특히, 이번 순회전시 기간 동안 소개된 ‘2023년형 퓨얼 세이브(Fuel save)’ 모델에는 업그레이드버전의 I-Shift를 포함하는 파워트레인 및 주요 부품이 변경 적용된 볼보 D13 / D11 eSCR 엔진 시스템이 장착되어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기존 차량 대비 월등한 운행 성능과 연비 효율을 특징으로 하는 퓨얼 세이브 엔진은 볼보트럭이 2013년부터 8년간 1조 3천억원의 비용을 투자하여 개발했다. ‘유로 6 스텝 E’ 기준에 발맞춰 성능은 물론 연비
기아㈜에서 제작, 판매한 카니발190,841대는 슬라이딩 도어가 닫히기 직전 신체 일부를 도어 사이에 넣는 등의 특정상황에서 신체 일부가 도어 사이에 끼여 상해를입을 가능성이 확인되어 자발적으로 리콜에 들어간다. 대상은 `20.07.22.~`23.04.27.사이에 제작된 차량으로 해당 차량은 5월 17일부터기아㈜ 직영 서비스센터 및 오토큐에서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현대자동차㈜에서 제작, 판매한 파비스와 엑시언트 2개 차종 16,099대(판매이전포함)는 배터리 스위치 설계 오류로 스위치와 스위치 고정 구조물 사이에 이물질이 축적되어 전류가 흐르고이로 인해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되어 자발적으로 리콜에 들어간다. 상세한 대상 차량은 `19.05.15.~`23.04.26. 사이에 제작된 파비스 10,818대와 `21.03.13.~`23.04.26. 사이에 제작된 엑시언트 4,33대이다. 뉴 카운티 어린이운송차와 카운티 일렉트릭 어린이운송차 2개 차종 65대는 어린이 좌석안전띠 리트랙터 부품 조립 불량으로 차량이 좌우 12도이하로 기울어질 경우에도 리트랙터가 잠기는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확인되어 우선 제작사에서 자발적으로 시정조
애스턴마틴이 자사 F1팀인 애스턴마틴 아람코 카그너전트 포뮬러 원팀(Aston Martin Aramco Cognizant Formula One Team)의 최근 성공적인행보를 기념하기 위해 DBX707의 AMR23 에디션을 출시한다. 이번 F1 시즌 애스턴마틴 팀 공식 경주차인 ‘AMR23’의 디자인을 F1 공식 메디컬 카인 DBX707에 적용해 브랜드의 모터스포츠 아이덴티티를 나타냈다. 애스턴마틴 F1팀은 이번 시즌인2023년 FIA F1 월드 챔피언십에서 컨스트럭터 챔피언십 2위를 유지하고 있다. 페르난도 알론소(Fernando Alonso)는 시즌 개막전인 바레인 GP, 사우디아라비아 GP, 호주 GP에 이어 최근 마이애미 GP에서도 포디움 기록을 달성해 팀 성과를 이끌고 있다. 랜스 스트롤(Lance Stroll)도 바레인 GP에서 6위, 호주 GP에선 4위를 차지하며 선방하고 있다. 이번 F1 시즌에서 애스턴마틴 팀의 성공적인 행보를 기념하기 위해출시한 DBX707 AMR23 에디션은 럭셔리 SUV인 DBX707의 강렬함과 존재감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애스턴마틴의비스포크 서비스인 ‘Q 바이 애스턴마틴(Q by AstonMartin)’을 통해 독특한
현대커머셜이 상용차 차주들의 금융 부담을 덜어주고자 ‘무이자 거치할부’ 금융 상품을 선보이고, 현대차 상용차 할부금리 전구간을 0.8%p 추가 인하한다고 5월 15일 밝혔다. 현대커머셜은 현대차그룹의 유일한 상용차 캡티브(전속) 금융사이다. 상용차 및 건설기계 할부금융과 리스, 렌탈 상품 등을 취급하는 국내 대표 산업금융 및 기업금융 전문 기업으로, 중소기업및 자영업자와의 상생에도 앞장서고 있다. 현대커머셜은 현대차 상용차(엑시언트,뉴파워트럭, 파비스) 대상으로 최대 6개월까지 할부금을 내지 않고 신차를 구매할 수 있는 ‘무이자 거치할부’ 상품을 출시했다. ‘무이자 거치 할부’는 첫 6개월동안 원리금을 내지 않고 이후 남은 기간에 원리금 균등 상환방식으로 월 납입금을 납부하는 상품으로, 납입기간은거치기간을 제외한 최장 96개월까지 제공한다. 이와 함께 현대커머셜은 지난 3월 현대차 상용차 할부금리 전 구간을 1%p 내린데 이어, 이번에 추가로0.8%p를 인하한다고 밝혔다. 현대커머셜 ‘표준형 할부’ 상품기준으로 60개월 이용시 최대 7.7%까지 적용되던 할부금리는 6.9%로 낮아진다. 특히 차량 가격의 30% 이상 선수금을 내면 0.5%p 추가 금리 할인 혜
지프(Jeep®)가 5월가정의 달을 맞아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파주점, 여주점)에서 ‘지프 프리미엄 팝업 스토어’를운영하고 나들이에 나선 가족들을 맞이한다. 지프는 이번 지프 프리미엄 팝업 스토어에서 브랜드를 대표하는 오프로더 ‘랭글러 (Wrangler)’와 지난 12월 국내 출시로 브랜드 럭셔리 SUV 라인업을 완성한 플래그십 SUV ‘올 뉴 그랜드 체로키(All-New Grand Cherokee)’를 각 1대씩 전시한다. 각 차량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랭글러는 테니스와, 올 뉴 그랜드체로키는 골프와 같은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접목해 한껏 따뜻해진 날씨에 어울리는 부스를 연출한다. 팝업 스토어는 오는 5월 19일(금)부터 21일(일)까지 3일간 신세계사이먼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에서, 그리고 27일(토)부터 29일(월)까지는 여주점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지프는 팝업 스토어가 운영되는 기간 동안 방문객들을 위한 각종 현장 및 소셜 미디어 이벤트도 마련한다. 팝업 스토어를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전시된지프 차량과 함께 지프 커뮤니티만의 문화 ‘노란 오리(지프고무 오리 인형인 지프덕)’를 촬영 후 필수 해시태그‘#DUCKDU
미쉐린코리아(대표 제롬 뱅송)가강원 태백스피드웨이 서킷에서 ‘2023 미쉐린 트랙 데이 & 라이딩스쿨 시즌1’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5월 13~14일 양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140여명의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유저들이 참여해 모터사이클 전문 교육과 서킷 주행까지 한층 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이번 ‘2023 미쉐린 트랙 데이& 라이딩 스쿨 시즌1’ 행사에서는 서킷 주행 초보자를 위해 기본기를 배울 수 있는 ‘라이딩 스쿨’과 참가자들이 서킷 주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트랙데이’로 구성됐다. 첫날 진행된 ‘라이딩 스쿨’에서는프로 모터사이클 레이서 조항대 선수와 전영재 선수가 강사로 초청돼 유저 28명을 대상으로 서킷에서의브레이킹(트레일), 기어 변속, 선회요령 및 스티어링 이해, 팔자 돌기 등 전문 라이딩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을 마친 참가자들은 3차에 걸친 연습 주행을 통해 서킷 적응훈련을 마쳤다. 2일째인 14일 트랙 데이에서는쿼터급과 600cc 이상의 숙련된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유저110명이 참가했다. 모든 참가자들은 서킷에서의 안전 및 제품 교육을 이수한 후, 조별로 서킷 주행을 즐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