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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현대차 준 대형 트럭 파비스(PAVISE) 및 중형 버스 카운티EV 최초공개

신형 파비스 5.5~13.5톤 까지 적재 가능
카운티EV 1회 충전으로 200km 주행, 완충시 72분 소요
“현대 트럭 & 버스 비즈니스페어”에서 2025년까지 전기차 7종, 수소전기차 10종 개발 발표

현대자동차는 29일 킨텍스에서 현대 트럭 & 버스 비즈니스페어를 개최하며 신형 준대형 트럭 파비스(PAVISE) 및 친환경 로드맵의 상징인 중형 전기 버스 카운티EV 최초공개 했다.

중세 유럽에서 커다란 방패를 의미하는 파비스는 중형 메가트럭과 대형 엑시언트 사이의 준대형 트럭으로 5.5~13.5톤까지 적재가 가능하며 대형트럭수준의 파비스 캡은 운전석 실내고 1,595mm와 6.7㎥의 실내 공간을 확보해 동급 최대를 자랑하며, 최대 출력 325PS의 7리터급 디젤엔진 장착했으며 일반 및 고하중의 2개 플랫폼을 베이스로 4×2, 6×2등 2개 차종으로 출시되고 최장 7m의 휠베이스를 제공한다.

파비스는 제동 성능 및 예방 안전 시스템을 채택하여 제동성능 최적화 및 제동거리 단축으로 안정성이 뛰어난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했으며, 전자식 브레이크 시스템을 통해 급격한 조향 변화시에 차량 전복을 방지하도록 설계된것도 특징이다.

파비스에는 대형트럭에만 적용되던 전방 출동방지 보조(FCA, 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차로이탈경고(LDW, Lane Departure Warning), 후방주차보조(R-PAS, Rear Parking Assist System)등 다양한 안전 사양을 대폭 적용했다.

특히 타이어 공기압이 80%이하일때 저압 경고 알림 및 타이어 온도가 110도 이상 경고 알림, key on직후 타이어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탑재해 운전자의 안전을 위한 설계가 돋보이며, 트럭전용 내비게이션 및 스마트폰 무선 충전장치 장시간 운전자를 위한 확장형 슬리핑 배드 등의 적용으로 운전자의 편의성에도 중점을 두었다.

한편 이날 같이 발표된 신형 전기 중형버스 카운티는 기존 디젤 모델보다 차량의 길이가 60cm 늘어났으며 128kw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어 1회 충전시 200km이상 주행이 가능하며 72분 만에 완충이 가능하며 마을 버스로 운영시 및 어린이 탑승시의 안전을 고려해 차량자세 제어장치 및 4륜 디스크 브레이크, 어린이 전용시트 차량 후방 비상도어등을 적용했으며 전기차 라는 친환경 이미지에 어울리는 7인치 LCD 크러스터, 버튼식 기어레버를 적용해 기존 디젤차 대비 연비를 ⅓ 수준까지 낮추어 뛰어난 경제성을 자랑한다.

현대차 상용사업본부장인 이인철 부사장은 “이번 비즈니스 페어의 주제는 “공존”으로 현대 상용차의 현재와 미래 기술을 체험할수 있으며 고객의 동반자로서 함께 성장하려는 현대 상용차의 지향 가치를 담고 있다고 밝히며 2025년까지 전기차 7종, 수소전기차 10종등 총 17개 차종의 친환경 상용차 전동화 모델 라인업을 구축해 장거리 및 도심 승객 수송등 다양한 환경에 맞는 차종을 선보이겠다“고 언급했다.

“공존”을 주제로 열리는 트럭 & 버스 비즈니스 페어는 9월 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며 전시장은 무료로 입장할수 있으며 엑스언트 시승 체험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있다.

특히 신형 준대형 트럭 파비스존에서는 현대차 특장 협력업체인 윙바디 제작업체 골드밴, 집게차 제작업체 한국토미, 고소작업차 제작업체 호룡, 소방차 제작업체 나노메딕스, 탱크로리 제작업체 디엘, 환경차 제작업체 삼능기계, 카 케리어 제작업체 CNST, 냉동탑 제작업체 선진정공등에서 파비스로 제작된 특장차가 전시되었으며, 특장차 수요자는 현장에서 제품을 보며 구매 상담을 할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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