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모터스 원상연 대표이사 인터뷰 ㈜성우모터스는 어떤 회사인지 말씀해주세요. 현재는 구급차를 메인으로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현대자동차 OEM으로 20년 동안 납품을 진행했습니다. OEM은 작년에 종료하였고 현재는 자체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국내 구급차 시장의 70~80% 정도를 차지하고 있을 만큼 품질면에서압도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구급차 시장은 대략 3천대 정도인데이 중 소방이 차지하는 비율이 50% 정도입니다. 꾸준히전국 소방본부에 납품을 하며 제품에 대해 인정받았습니다. 이 외에 포레스트 캠핑카를 현대자동차에 납품하고 있으며 스타리아 캠핑카를 생산하여 자체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대표이사에 취임한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야심 차게 준비하고 있는 것들 많다고 들었습니다. 어떤것들이 있는지 말씀해주세요. 아직 뚜렷한 성과는 없습니다. 계속 만들어가는 단계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꾸준히 하고 있으니 곧 좋은 성과가 나오겠죠. 앞으로실적이 올라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우선 기존 사업 외에 전장 사업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이미 꽤 많은부분에서 자체 제작을 하고 있는데 노하우를 살려 본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사실 전장 부품을외주에서 받아서 사
주요 제품 <구급차> ▶스타리아 소방특수구급차/스타리아 일반특수구급차 11인승 스타리아 승합차를 기반으로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환자의빠른 이송을 돕고 구급대원의 효율적인 응급처리를 위한 시스템이 갖춰진 특수구급차이다. 소방특수구급차는환자실 높이에 따른 저상형 모델과 고상형 모델이 있다. 외형적으로 시인성을 향상시켰다. 강력한 빛과 음향효과로 긴급차량으로인지시킨다. LED 경광등 모듈 등을 개발하여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전류소모량도 감소시켰다. A/S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여 경광등 커버와 광원 LED 모듈라이트를 외부에서 다른 사람 도움 없이 혼자 탈거할 수 있다. 후면 전광판은 경광등, 방향지시등,문자 표시 기능을 할 수 있어서 후방 추돌 위험성을 감소시킨다. 좌우 및 후면에 차체 작업등이설치되어 있어서 야간 구급활동도 편리하게 해준다. 5채널 CCTV와 2채널 블랙박스를 통해서 차량 내부 및 외부의 상황 파악이 용이한 것도 장점이며,테일게이트가 열리면 LED 안전등이 켜져서 후방 차량 추돌을 방지하여 구급대원의 안정성을확보했다. 환자실은 다양한 수납공간과 산소공급장치, 약품함 등이 포함된 약장함이설치되어 있다. 환자실 천정에는…
㈜성우모터스는 20여 년 동안 한국 구급차의 리더로서 구급차 업계의발전을 이끌어 왔다. 미래에는 최첨단 IOT 및 전기차를기반으로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의료 및 레저모빌리티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며 글로벌 기업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발자취 ㈜성우모터스는 2002년 ‘㈜성우특장’이라는 이름으로 사업을 시작하였다. 설립한 해에 앰뷸런스를 개발하고현대자동차 OEM으로 등록하여 납품까지 시작했다. 이후 2005년도까지 벤처기업 등록을 마치고 국내 유일의 K마크를 획득하며여러 소방본부에 구급차를 납품하는 등 구급차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시작한다. 이 시기를 ㈜성우모터스의도입기로 볼 수 있다. 다음으로 2006년부터 2012년까지구급차 사업을 안정화시키고 성장시키는 시기로 분류할 수 있다. 또한,새로운 사업으로 캠핑카를 개발하기 시작한다. 2006년도부터 ㈜성우모터스는 기업부설연구소를설립하며 기술 개발에도 힘쓰기 시작한다. 그 결과 현대자동차의 최우수 특장업체와 최우수 품질관리업체로선정되었다. 지속적으로 전국 소방본부에 구급차를 납품하면서 특수 구급차 조달청지정 우수제품으로 선정된다. 또한, KFI(한국소
㈜함코 공춘기 회장 인터뷰 자동차 업계에 처음 발을 들이신 계기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우선 군대에 있을 때부터 자동차와 관련이 있었는데 자동차 정비병이었죠. 당시에는군복무 기간이 길어서 교육도 긴 편이었는데 자동차 정비 관련 교육을 무려 30주나 받았습니다. 그 후 기아에 입사해 21년을 근무했습니다. 생산기술본부의 FA부서에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 일을 했지만 자동화 공장 설립에 대해 주도적으로 일을 진행했던 기억이 납니다. 기아가 부도가 난 후 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 때 창업을 하게되었습니다. 1987년도에 ‘흥아기계’라는 이름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해외 사업을 진행하다 보니 외국사람들이 회사 이름을 발음하기 어려워했습니다. 그래서 2004년도에지금의 ‘함코’라는 사명으로 바꿨습니다. 함코는 흥아기계의 영문 이니셜을 합쳐서 만든 이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죠. ㈜함코는 어떤 회사인가요? 우선 타이어 조립 설비를 중심으로 하는 자동화 기계를 이용해서 공장 자동화를 컨설팅하고 설계와 건설을 해주는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일찌감치 해당 기술력을 인정받아서 해외에 진출했습니다. 해외 진출을 위해 해외 여러 곳에 현지 법인을 만들었습니다. 해외에진출한 법인
주요 제품 푸셔 액슬(Pusher axle) / 태그 액슬(Pusher axle) ㈜함코의 대형 트럭용 가변축은 대형 10 홀 스트레이트 액슬의 구조를가지고 있어서 강성이 높고 무게가 가벼운 특징을 보여준다. 파이프는 19mm의두께로 높은 하중에도 잘 견딘다. 축을 지지하는 부싱은 총 6개를사용하며 전부 천연 고무 재질로 충격이 잘 흡수되고 내구성이 높다. 서스펜션은 미국 왓슨사와 기술 제휴를 바탕으로 제작된 것을 사용하며 가볍고 많은 무게에도 잘 견딘다. 휠 얼라이먼트는 프레임에 부착하여 세밀하게 세팅을 진행한 후 용접을 진행하고 있다. 공차 기준 오차는 3mm 이내로 높은 정확도를 자랑한다. 이를 통해 타이어 편마모를 방지하고 핸들 쏠림 등이 최소화된다. 이외에도 타사 제품 대비 상승이 더 높게 되어서 험로 주행에 유리하단 것도 특징이다. ㈜함코의 가변축은 유지보수에서도 강점을 보인다. 드럼 방식이 드럼과허브과 분리되는 아웃보드 형식이라 분해 및 조립이 편리하고 부품을 구하기도 쉽다. 휠 및 타이어 조립 라인(Wheel & Tire AssemblyLine) 2002년도부터 다양한 업체에 휠 및 타이어 조립 라인 설치를 지원해왔다. 현대자동차 베이징
당장의 이익보다는 내실을 다지며 첨단 기술로 제품 품질을 높여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경영 철학을 가진 ㈜함코. 타이어 조립 등의 공장 자동화 기술로 해외 곳곳에 진출해 있으며 국내에서는 축을 제작하는 특장 제품도 공급하고있다. 발자취 1987년 ‘흥아 정밀’로 시작한 함코는 2002년도에 품질 관리 시스템을 인증받으며 본격적으로기술을 축적한다. 2004년도에 사옥을 이전하면서 사명을 ㈜함코로 변경한다. 2005년도에 CE인증을 획득하고 2006년도에 중소기업청으로부터 벤처 기업 인증을 받는다. 또한, 2006년도에 미국 왓슨&챌린과 트럭용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관련한 기술 제휴를 맺고 기업 부설 연구소를 설립하여 기술 연구에 박차를 가한다. 2008년도에 미국 조지아에 만들어질 타이어&휠 조립 플랜트 설비 및 유틸리티를 턴키로 수주하는 쾌거를 이룬다.2009년도에 ‘HAMCO AMERICA INC’라는 미국 법인을 조지아에 설립한다. 2013년도에 CJ 바이오 케미컬 플랜트 계장 공사를 수주하고 약1년동안 공사를 진행했다. 2014년도에 추가적으로 미국조지아에 ‘HAMCO ENC CORP’ 법인을 세운다. 2018년도에는인도 아난타푸르에도 ‘H
에스올텍㈜ 양정욱 대표이사 인터뷰 에스올텍㈜은 어떤 회사인가요? 새로운 기술을 개발해서 필요로 하는 곳에 공급을 하는 방향성을 가진 회사입니다.궁극적으로는 개발된 제품으로 사람을 편하고 안전하게 하는 것을 이념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이런이념을 적극적으로 반영해서 만든 것이 이번에 출시되는 하이브리드 무시동 에어컨입니다. 화물차를 운전하는사람은 장거리 운행이 많기 때문에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어야 합니다. 휴식이 곧 안전과 직결되기 때문이죠.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배터리가 방전될 것을 걱정하면 제대로 휴식을 취할 수가 없습니다. 이를 해결해주는 제품이 하이브리드 무시동 에어컨입니다. 무시동 하이브리드 에어컨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기존 제품들이 실내 또는 외부에 많은 공간을 차지했습니다. 제품이밖에 노출되어 있으니 고장도 잦은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무시동 하이브리드 에어컨은 기존 차량의 기능을이용하기 때문에 실내기와 실외기가 필요 없습니다.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할 수 있고 유지보수에서도 유리합니다. 또한, 별도의 컴프레셔를 사용하지 않아서 작동 소음도 적은 편입니다. 기존 제품과 비교해서 가격이 비싸지 않기 때문에 가성비도 나름 좋다고 생각합니다. 에스올텍㈜을 창
주요 제품 무시동 하이브리드 에어컨 일반적으로 무시동에어컨은 별도의 장치를 장착하여 구동하는 방식이다. 크게일체형과 분리형이 있는데 형태와 상관없이 트럭 지붕에 구멍을 내고 설치해야 한다. 트럭 지붕에 변형을가하는 장착 방식이어서 지붕의 강도가 약화될 우려가 있다. 게다가 별도의 시스템이 장착되니 경우에 따라실내 공간이 좁아져 불편을 겪을 수 있다. 무시동 하이브리드 에어컨은 구조가 간단해서 원가가 절감될 뿐 아니라 공간이 부족해서 설치가 불가능한 차량에도장착이 가능하다. 이것은 실내기 및 실외기가 없기 때문이다. 기존제품의 경우 엔진에 의해 가동하는 기계식과 배터리를 전원으로 작동하는 전기식 에어컨 장치 2개가 별도로설치되는 방식이었다면 하이브리드 무시동에어컨은 기계식과 전기식을 합친 복합식으로 설계 제작되었다. 복합식 방식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기존 방식처럼 별도의 에어컨 시스템을 장착하지 않아 추가적인 공간 확보가 필요없다. 운전자는 내부에 설치된 기기로 기계식 에어컨과 전기식 에어컨을 선택해서 작동시킬 수 있다. 특히 별도의 전기식 에이컨을 설치할 필요가 없는 것은 큰 장점이다. 하이브리드 무시동에어컨의 주요 기능은 실내온도 자동조절 기능, 실내온도표
에스올텍㈜은 2018년도에 설립되어 짧은 연혁을 갖고 있지만 기술력만큼은뛰어나다고 자부하는 회사이다.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사람을 편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을이념으로 하는 회사이다. 발자취 에스올텍㈜은 2018년 6월에광석자동차㈜로 시작했다. 처음에는 1톤 개조 사업을 주력으로캠핑카나 푸드카를 만들었다. 2019년에 차량용 자동충전장치 개발에 성공하면서 그 해에 국토교통부녹색물류사업자로 선정되었고 수출역량강화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하이브리드에어컨이중소벤처기업부 창업과제에 선정되며 본격적인 개발을 진행해 10월에 개발 성공을 한다. 2020년 2월에 기업부설연구소를설립하고 6월에 자동충전장치에 대한 발명특허를 출원한다. 7월에현재의 사명인 에스올텍㈜으로 상호를 변경하며 자본금을 증자한다. 창업과제 성공기업으로 선정되고 벤처기업으로등록하며 3건의 KC국가 인증을 획득한다. 2020년 말에 엔젠투자매칭펀드를 통해 투자를 유치하며 현재까지 지속적인기술 개발에 힘쓰며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 오고 있다. 회사의 비전 우선, 에스올텍㈜은 신뢰를 최우선으로 정직한 기술을 실현하고 있으며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믿음과 책임감을 인정받기 위해 노력한다. 두 번
LAGO 국내 파트너사 제이원 CST 김동중 대표 인터뷰 산업 및 상용차량 액세서리의선도적인 유통업체인 제이원 CST와 라고와의 파트너십이 거의 10년을맞았습니다! 지금까지 거의 10년간 제이원 CST는 라고의 가치에 대한 완전한 이해를 보여주었고, 라고의 다양한제품들과 윤리적 가치를 인정하는 당사의 우선 파트너입니다. 우리는 혁신, 품질, 고객 서비스에 대한 우리의 열정을 공유하는 회사와 함께 일하게된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이 승리의 시너지 덕분에 우리는 강하고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라고와 언제부터 함께했나요? 제이원CST가 라고와 처음 교류한 것은 2014년 하노버 IAA 박람회였습니다. 그 다음해에 우리는 라고제품을 국내에 판매하기시작했습니다. 왜 라고를 선택하셨나요? 2014년 라고와의 첫 만남 이후 그들의 아이디어와 고품질 제품에 깊은 인상을 받았는데, 라고의 시장전략이 가장 인상적이었어요. 제품개발 및 개선하는데 투자하는열정이 돋보입니다. 게다가 처음부터 우리는 라고가 훌륭하고 신뢰할 만한 파트너라는 사실을 확신할 수있었어요. 지난 몇년간 제이원과함께 하면서 다양한 도전적인 상황을 어떻게 대처했습니까? 증가하는 경쟁은 확실히우리가 매일 직
주요제품 Kommuter 출장 서비스가 잦은 업무에최적화된 공구함 트롤리이다. 최대 200kg의 공구를 적재할수 있으면 안전하고 손쉽게 운반할 수 있다. TUV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Tool& Storage Boxes 총 11가지 크기로 되어 있어서 소비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UV 안정화처리가 되어 있으며 개스킷 씰을 통한 방수 및 방진를 지원한다. 헤비 듀티 폴리프로필렌 멀티월 베이스패널로 구성되어 있으며, M.L.D. 자기 장치 열쇠를 포함한 이중 릴리스 레버 잠금 시스템을 적용하였다. 게다가 ECE 73R01 규정으로 따르고 있어서 측면 보호 장치로도사용 가능하다. Mudguards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빠른마운팅을 위해 완전히 통합된 시스템을 사용한다. UV 안정화 작업이 된 폴리프로필을 사용하였고 표면은긁힘 방지 처리가 되어 있다. 예비 드릴링과 리벳팅, 접착, 조임 작업이 없어서 편리하며 부품 일체화를 이뤄서 전체적인 무게가 획기적으로 가벼워졌다. SHELLYfire extinguisher box UV안정화 작업을 거친 폴리프로필렌 재질로 6kg의 소화기를 탑재하기에 적합하다. 확인 및 제어, 빠른 사용을 위해 소화기를 즉각적으로
LAGO는 가족 소유 기업으로,이 분야에서 70년의 경험을 가진 유명하고 존경받는 트럭 및 트레일러 액세서리 제조업체이다. 이탈리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50개국 이상의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또한 품질에 대한 변치 않는 엄격한 기준과 공정한 관행으로 유명하다. 오래 기간의 사업경험을 기반으로 LAGO의 제품은 공구함, 머드가드(휀다), 소화기함및 기타 악세서리 등 체계적으로 구조화된 제품 라인을 형성하고 있다. LAGO는 어느 한 조직의 특성이 단순히 서비스의 품질이나 제품의판매 활동을 훨씬 뛰어 넘어 전체 산업의 요구 사항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LAGO는 공정한 경쟁이 혁신을 위한 건전한 매개체라 굳게 믿으며우리의 삶은 사람에 대한 존중과 그 사람들이 속해 있는 환경내에 정해져 있는 규칙을 따르는 것이라 믿고 있다. LAGO라는 회사는 어디서 어떻게 시작하였는지를 잊지 않으며, 스스로 정해 놓은 핵심 가치를 충실하게 이행하고 있다. 본사는 이태리북동부 Fontaniva 있으며 여전히 이곳에서 모든 것이 이루어지고 있다. 미래를 내다보면서 LAGO는 지속적으로 더 나은 솔루션과 효율성및 고유한 시스템을 찾고 새로운 영역의 제품 카테고리를
㈜신안특장 대표이사 오재춘 인터뷰 특장업계에서 일을 하게 된 계기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처음 사회에 나와서 하게 된 일이 특장 관련된 일은 아닙니다. 명동에있는 백화점에서 영업과 관리직을 맡았었죠. 특장이라는 분야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 특장 업계에다니는 친구를 만나서 우연히 공장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그 특장업체의 사장님이 독특한 분이셨는데 저를 좋게 보셨는지 스카우트 제의를 하셨습니다. 사실 특장에 대해 아는 것이 없는데도 크게 개의치 않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렇게특장업계는 영업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특장업계에 입문하신 계기가 독특한데요. 창업 과정에 대해서도말씀해주세요. IMF 사태가 벌어지고 업체에서 일을 할 때였던 걸로 기억나네요. 윙바디 영업으로 회사가 돈을 많이 벌 때였습니다. 회사는 돈을 많이버는데 정작 저에게 돌아오는 몫은 너무 적더라고요. 게다가 사장은 정말 흥청망청 돈을 썼습니다. 당시 현장에서 일하던 작업자가 친구였는데 그 친구와 의기투합해서 특장업체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사실 그 친구의 도움이 없었다면 창업은 꿈도 못 꿨을 것입니다. 이전 회사에서 운영에 대한 문제점을 많이 봤기 때문에 똑같이 답습하지 않으려 했습니다. 우
주요 제품 무빙워크 우드칩 트럭 25톤 트럭에 우드칩 운송을 위한 특수 차량을 제작한 것이다. 고강도 철판(아토스60)을사용하여 내구성을 높였다. 무빙 워크의 대표적인 제품인 워킹플로어를 사용하여 고강도와 내마모성이 뛰어나다. 게다가 하부 구조물 적용으로 공차 중량이 줄어든다. 유압 방식이라적재물품 하차시 빠른 속도로 작업이 가능하고 저소음 펌프로 인해 소음도 적은 편이다. 부하가 크게 걸렸을때 과압을 방지하기 위한 압력 방출 밸브가 장착되어 장비의 수명도 늘어난다. 우드칩을 수송하기 위한 특장 제품이지만 폐합성수지, 곡물, 사료, 파쇄문서 등 다양한 입자 화물들을 운송할 수 있다. 우드칩 윙바디 트럭 18톤에서 25톤 사이의트럭 및 트레일러에 우드칩을 운송할 수 있는 특수한 윙바디를 제작한 차량이다. 고강도 철판을 사용하고 스펜달 절곡으로 내구성을 한층 높였다. 신안특장이자체적으로 기술검토서를 확보해서 현대, 대우, 볼보 등에적용 가능하다. 특히 상부가 개방되어 있어서 화물을 실을 때 편리하다.상부는 자동덮개를 장착해서 사후 관리가 용이하다. 상승 윙바디 트럭 18톤에서 25톤의 일반트럭에 설치하는 상승 윙바디이다. 상승 윙바디 트럭은 지게차로 물건을 실을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신안특장은 품질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제품을 만들고 있다. 당장의 이익보다는 고객의 입장에서 충분히 생각하고 오래 탈 수 있는 차를 만드는 것이 회사의 방향성이다. ㈜신안특장의 발자취 2001년에 개인사업자로 경기도 화성에서 시작된 ㈜신안특장은 처음에는윙바디로 특장에 도전하였다. 이후 2007년부터 냉동윙바디와내장탑을 제작하면서 취급 제품을 늘려 나가기 시작한다. 10주년이 되는 해인 2011년에회사를 법인으로 변경하고 경기도 평택시로 공장을 확장 이전한다. 이어서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물류사업단과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탄약운송차량 및 부식차량을 제작하여 공급한다. 2014년에 경기도 안성시로 공장을 확장 이전하고 상승 윙바디를 개발완료한다. 이 시기에 전남에 위치한 물류회사 이스턴물류와 업무협력을 진행하고 이스턴물류에 윙바디, 냉동윙바디, 상승윙바디 등을 공급했다. 또한, 와이어 호이스트 라인을 구축하고 샤링기 및 절곡기를 설치하여좋은 제품 제작에 더욱 힘썼고 제작자 등록이 확정되어 자가인증 능력을 확보했다. 2015년도에 연평균 매출 20억이상을 달성하며 현재까지 안정적으로 회사가 유지되고 있으며 제품 제작 외에 서비스 부문도 운영할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지난 30일 유럽 석유화학 그룹 신토스(Synthos)와지속가능한 타이어 원재료 공동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앞으로 바이오 부타디엔(Bio-BD, 타이어 원재료 중 석유계원료로 만들어내는 부타디엔 가스 대신 알코올에서 생산하는 친환경 가스)을 활용한 NdBR(울트라하이시스폴리부타디엔고무, 반발탄성∙내마모성∙분진저감이 우수해 타이어와 골프공 등에 적용함)을 공동으로 연구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타이어 제조 공정에친환경 합성고무 사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독일, 체코, 폴란드에생산기지를 둔 신토스는 자사 포트폴리오에 대해 ISCC+(유럽연합 재생에너지 지침 제도) 인증을 받았으며, 2027년 완공을 목표로 바이오 부타디엔 제조공장을 건설하는 등 타이어 제조기업들이 환경적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2022년 이미 지속가능한 원재료를 55% 적용한 타이어를 개발했으며, ESG 경영 실행을 위한 노력을인정받아 한국ESG기준원의 2023년 ESG평가에서도 A등급을 획득했다.또한 올해 지속가능 원재료를 80% 적용한 타이어를 개발에 성공했으며, 2045년에는 천연기반 재료와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지프와 푸조 차종을 대상으로 12월 한 달간 올해마지막에 걸맞은 풍성한 할인 혜택과 다양한 사은품을 쏟아내 연말 수요를 공략한다.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인한 고객의 부담을 실질적으로줄이기 위해 모델별 지프 최대 16%, 푸조 최대 22%의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12월 내 계약 및 출고 고객과시승 고객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사은품까지 더해 연말연시 마음이 풍성해지는 혜택을 선사한다.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고객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지프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도록 지프 모델별 다양한 현금지원 및 6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그랜드 체로키라인업은 최대 16% 할인 또는 일부 모델에 한해 60개월무이자 할부(선납금 40% 조건)로 구매 가능하다. 그랜드 체로키는 최대 1,250만원, 3열 모델인 그랜드 체로키 L은 최대 1,490만원, 그랜드체로키 4xe는 최대 1,42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레니게이드(23년식)는 250만 원 혜택을 제공하며 랭글러는 최대 409만 원, 글래디에이터는 500만 원 할인한다. 지프 차종을 12월 내 계약 및 출고한 고객에게는 선착순 200명에 한해 지프 침낭 1세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오는 12월 31일까지 트럭∙버스 전문 매장TBX(Truck Bus Expert)에서 상용차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권장 규격 타이어 장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오장착 타이어의 교체를 지원하는 타이어 안전 장착 캠페인을 진행한다. 트럭, 버스 등 상용차는 승용차 등 일반 차량에 비해 차체 중량이무거워 주행 시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차량 제원표 상의 권장 규격 타이어 장착이 필수적이다. 권장규격보다 낮은 하중지수의 타이어를 장착할 경우 하중 부담이 증가해 차량 파손 등의 위험성이 커지며, 마모와연비 면에서도 불리하게 작용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하중지수 4,000kg인 315/80R22.5의 타이어가 권장규격인 차량에 3,550kg으로하중지수가 낮은 12R22.5 규격의 타이어를 장착할 경우, 전륜부에서만도합 900kg의 하중지수 차이가 발생해 안전 문제 발생 가능성이 높아진다. 12R22.5 규격 타이어는295/80R22.5 대비 무게 중심이 높아 타이어 강성뿐 아니라 코너링, 차선 변경 시주행 안정성 면에서도 불리하다. 또한 경제성 측면에서도 권장 규격 타이어 장착이 유리하다. 한국타이어 내부
만트럭버스 그룹(MAN Truck & Bus SE) (이하 ‘만트럭’)은 ‘2024 올해의트럭(IToY 2024, International Truck of the year 2024)’에서 자율주행연구 개발 프로젝트인 ‘아니타’, ‘아틀라스-L4’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트럭 이노베이션 어워드 2024’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트럭은 1977년 처음 시작되어, 유럽의 국제 상용차 전문 기자단 2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진행하는, 상용차 시장에서 가장 높은 권위를 인정받는 상이다. 지속가능성과혁신성을 집중 평가하는 트럭 이노베이션 어워드 부분에서 만트럭은 2019년 건설현장 자동 무인 안전차량 개발 프로젝트인 ‘AFAS’의 첫 수상 이후로 두 번째 수상했다. 심사위원장 지아넨리코 그리피니(Gianenrico Griffini)는 “만트럭의 두 프로젝트는 뛰어난 첨단 혁신성과 물류 허브 및 복합 운송 자동화에 대한 기여가 돋보인다"며 “만트럭과 물류 업체,부품 공급 업체, 연구 기관 및 공공 인프라 운영 업체 등의 유기적이고 유익한 협력 프로젝트였다” 라고 이번 수상 이유를 설명했다. 만트럭버스 그룹 연구개발 담당 이사회 임원인 프레데릭 좀(Freder
콘티넨탈이 2024년 1월열리는 ‘2023 AFC 아시안컵 카타르’의 대한민국 첫경기를 현지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티켓과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콘티넨탈은 2015년부터 아시아축구연맹(AFC)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공식 AFC 국가대표팀 경기의 공식 타이어파트너이자 타이어 부문 독점 후원사로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AFC 아시안컵도 글로벌 공식 스폰서로 참여, 다양한 후원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 응모는 12월 1일부터 15일까지 콘티넨탈 타이어 구매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인 ‘마이콘티넨탈’ 앱에서 할 수 있다. 해당 기간 마이콘티넨탈 앱 내 지정 대리점에서콘티넨탈 타이어 4본 이상 구매한 뒤 앱에서 타이어 등록 시 응모권이 제공되며, 무상보증 플랜 가입이 가능한 패턴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콘티넨탈은추첨을 통해 △카타르 아시안컵 대한민국 첫 경기 관람 티켓 2장및 카타르 2인 왕복 항공권(1명) △카타르 아시안컵 공인구(3명)△BHC 후라이드 치킨(20명) 등 경품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12월 19일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된다. 한편 콘티넨탈은 올해 7월 1일자사 타이어 구매자에게 콘티넨탈 타이어 정품 등록 서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사업형 지주회사인 한국앤컴퍼니㈜(대표이사 조현범)가 오는 11월 30일주요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전주공장 설명회를 진행한다. 투자자 이해 증진 및 기업가치 홍보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납축전지 배터리(LAB, Lead Acid Battery) 부분 글로벌 판매 순위 7위경쟁력을 보유한 한국앤컴퍼니의 차량용 및 산업용 배터리의 국내 생산시설 및 생산과정을 소개한다. 한국앤컴퍼니는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상품인 AGM(AbsorbentGlass Mat) 배터리 판매를 지속 강화하며 매출을 증가시키고 있다. AGM 배터리의연간 생산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42% 증가한 145만대로 예상된다. 또한, 리튬이온전지(LIB,Lithium Ion Battery) 개발 등 미래 신성장 동력 분야도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만큼, 오는 2030년까지 LIB와 LAB의 총판매 수량을 1,720만 대로 늘려 2023년 대비 20% 이상 성장시킬 계획이다. 한국앤컴퍼니의 2023년 3분기영업이익은 98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8% 상승했다. 계열사인 한국타이어의 지분법 이익 증가 등 요인으로 수익성이 개선되며 올해
금호타이어가 11월 28일미국 특수 화학제품 생산업체인 오라이온 에스에이(Orion S.A)의 한국법인 오라이온 코리아(Orion Korea, 대표 김교영)와 지속가능한 타이어 및 원재료공동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식물성 오일이나 기타 바이오 오일과 같은재생 가능 원료(Renewable feedstocks)와 폐타이어(Endof life tires)의 열분해유(Pyrolysis oils)를 활용한 카본블랙을 적용한타이어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타이어 제조 공정에 친환경 카본블랙 사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전 세계에서 15개 공장을 운영중인 오라이온 에스에이는 2022년, 유럽과 미주 공장에서 서로 다른 재생가능 및 재활용 원료로만든 여러 등급(Grade)의 카본블랙(ECORAX® Nature,ECORAX® Circular)으로 국제 지속가능성 및 탄소 인증(국제 친환경 인증, ISCC Plus)을 업계 최초로 획득하였다. 이를 통해 타이어순환 경제 (Tire Circular Economy)를 실현하였고, 타이어제조기업들이 환경적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2022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지프와 푸조 공식 서비스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2023 지프·푸조 서비스 스킬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스킬 콘테스트(Skill Contest)’는 공식 서비스센터 직원의전문성 및 역량을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개최되는 기술 경진대회다.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매년서비스 스킬 콘테스트를 열어 서비스센터 직원 간 선의의 경쟁 환경을 조성, 내부적으로 서비스 수준을점검하고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올해 대회는 지프 164명, 푸조 80명의 공식 서비스센터 직원이 참가해 정비기술과 서비스 어드바이저, 부품관리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이 중정비부문 결선은 11월 11일(토)와 18일(토), 이틀에 걸쳐 각각 성동 서비스센터와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스텔란티스코리아 트레이닝센터에서 치러졌다. 정비 부문 결선은 테크니션이 사전에 배정받은 이상차량의 고장 부위를 제한 시간1시간 내에 진단 및 수리하고, 심사위원이 이를 현장에서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서비스어드바이저 및 부품관리 부문의 경우 별도 현장 평가 없이 개인별 ‘핵심성과지표(KPI)’를 기준으로 최종 우승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