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오토 이국연 이사 인터뷰 ATIS를 국내에 도입하기로 한 결정적인 이유가 있을까요? 한국의 경우 위험화물에 대한 별도의 안전시스템 규정이 없습니다. 위험화물을운송하기 위한 운전자에 대한 자격은 규정되어 있지만 실제로 위험화물 취급이나 사고시 대처에 대한 규정이 없기 때문에 사고가 났을 때 주변에 미치는영향이 커서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점을 고려해서 도로안전과 공공안전 필요성에 의해서 ATIS가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담으로 ㈜유로오토 이수근 대표님이 실제로 서해안 고속도로를 주행 중에 1차로를달리던 화물차의 타이어가 펑크가 나서 2차선과 3차선까지가로질러 가드레일까지 부딪히는 사고를 목격하셨습니다. 당시에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았지만 이 사고를목격하신 후 타이어 안전에 대한 시스템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확실히 굳히게 되었고 기존부터 계속 고민중이던 ATIS를개발 및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ATIS 제품이 국내에서는 생소한데 해외에서는 어떤 상황인가요? 우선 해외에는 이미 제품이 적용된 차랑이 있습니다. 상용차는 아니지만벤츠 차량에 적용된 사례가 있습니다. 또한, 남미에서 많이운영되는 스프린터 등에 장착이 되어 있고 스페인에서도 이미 적
새로운 시도, 새로운제품 - ATIS ㈜유로오토는 상용차 안전 운전의 핵심이 될 타이어 관련 기술을 새롭게 한국 시장에 선보이려고 한다. 타이어의 기본 공기압을 자동으로 지속시켜 주는 ATIS(Automatictire inflation system, 타이어 자동 공기압 주입 시스템)제품이다. 이 제품은 타이어의 공기압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서 문제가 생겼을 경우 타이어 공기압을 자동으로 유지시켜 주는획기적인 제품이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유지 비용 절감뿐 아니라 타이어로 인한 사고 예방도 할 수 있다. 아직까지 한국에 본격적으로 등장하지 않은 제품이다. 한국 상용차 시장도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유로오토는 이 제품을 통해 안전에 더욱 기여하려는 계획이다. 게다가단순히 제품을 가져와서 판매하는 것이 아닌 한국 시장에 맞게 변형하고 가공하여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국내 특장업체와 협업을 진행중인데 우선 진우SMC와 소방차에부착하는 것을 시도하고 있다. 소방차의 경우 출동 시간이 화재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중간에 타이어문제가 생기는 것은 정말 치명적이다. ATIS를 탑재하면 이를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시도하는것이다
수입트럭 및 특장차 정비와 부품 개발 및 유통에 있어서 30여년의관록을 가진 ㈜유로오토는 트럭 안전을 위한 자동 타이어 공기압 주입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를 통해트럭 안전에 기여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한다. ㈜유로오토의 발자취 ㈜유로오토는 1996년 국도상사라는 이름으로 처음 설립되어 쌍용자동차와대우자동차의 부품 대리점 역할을 했었다. 이후 해외 특수 장비 부품을 도입해서 유통을 하고 특장차 A/S를 시작하게 된다. 2008년에 현재의 상호인 유로오토로 사명을변경하고 본격적인 성장을 시작한다. 이후 10년간 수입 트럭 정비공장을 설립하고 수입 승용차 부품을 도입해서판매하는 등 사업을 확장한다. 2014년에는 특장차 전용부대시설도 완비한다. 2015년에 TGM FIBIRD 버스총판대리점 지위를 획득하고 2016년에 T&G유럽사용트럭부품 국내 총판대리점이 된다. 2016년에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지금까지 기술 연구에도 힘을 쏟고있다. ㈜유로오토의 비전과 경영방침 ㈜유로오토는 크게 상용차부문, 승용차부문, Parts 부문, 연계사업 부문으로 나눠져 있다. 회사에 속해 있는 조직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협력을 바탕으로 업무를 진행하지만 각 부문별로 전문
㈜한국쓰리축 김창도 부사장 인터뷰 ㈜한국쓰리축의 기술 개발을 총괄하신다고 알고 있습니다. 처음특장에 입문하신 계기가 궁금합니다. 사실 처음에 특장 업계에서 일하겠다고 생각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처음에는학교 선생님의 권유로 검찰사무직에 취업하기 위해 공부를 했습니다. 이 분야에 꼭 취업하고 싶은 마음이있었던 것은 아니었는데 선생님께서 교재도 사주시고 적극적으로 추천을 했기 때문에 도전을 했습니다. 하지만아쉽게도 합격하지 못했습니다. 이후에는 자동차공학 전공을 살려 자동차안전공단의 견습생으로 들어갔습니다. 당시에는몇 개월의 견습생 생활을 거친 후 정식 발령이 나는 구조였는데 견습생 생활을 마친 후 제주도로 발령이 났습니다.당시만 해도 제주도라고 하면 육지로 왕래하는 것이 지금처럼 쉽다고 생각하지 않은 때라 고민 끝에 공단을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배운 것이 자동차다 보니 자연스레 특장 업계에서 일하게 된 것 같습니다. 기존 경유용 1톤 롱바디 트럭을 판매하고 있었던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처음에 개발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처음에는 안정성이나 시장성에 대해 그리 희망적이지 않았습니다. 아이디어는있었는데 기술 개발에는 비용이 투자되기 때문에 쉽게 결정할 수 없
1톤롱바디 LPG 및 EV 트럭 리뉴얼 현재 현대차와 기아가 기존 경유용 1톤 트럭을 단종하고 1톤 LPG와 EV트럭만생산하고 있다. ㈜한국쓰리축도 이에 발맞춰 이번에 LPG와EV트럭으로 1톤 롱바디를 리뉴얼하였다. 기본적인 사양이나 프레임은 동일하지만 연료통이나 배터리 위치 등의 차이로 변경점이 발생했다. 이를 새로운 차종에 맞게 적용하고 기존에 몇 가지 아쉬웠던 점을 개선했다. 1톤 롱바디는 크게 LPG와EV 차종으로 나누고 다시 현대의 포터와 기아의 봉고 차종으로 나뉜다.간단히 말해 현대와 기아에서 나오는 모든 1톤 트럭에 적용할 수 있다. 적재함 내폭을 최대 1,700mm로 확장 가능하다. 늘어난 공간만큼 추가로 화물을 실을 수 있어서 운송효율이 향상된다. 팔레트를총 3개까지 적재 가능하고 우체국 5호 박스 기준으로 기존120개에서 140개까지 적재 가능하다. 적재함은 스틸 또는 알루미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용도에 따라 내장탑, 냉장탑, 냉동탑, 윙바디 설치가 가능하다. 특장차 종합 전문기업 ㈜한국쓰리축은 종합 특장 회사를 지향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현재사업 분야는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다. 가변축/에어 서스펜션, 특장차 개발, 상용차정
국내 최대의 가변축 제작업체 ㈜한국쓰리축은 기존에 판매하던 1톤 롱바디트럭을 LPG와 EV 형식에 맞게 새롭게 리뉴얼하였다. 시장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 1톤롱바디 트럭 개발 ㈜한국쓰리축이 처음 1톤 롱바디 트럭을 개발하게 된 것은 고객의 요구가있었기 때문이다. 무게는 가벼운데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제품을 운송할 때 특히 딜레마에 빠지게 된다. 부피가 크기 때문에 5톤 이상의 차량을 이용해야 하는데 무게로만보면 1톤 차량으로도 충분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대표적인제품이 요즘 해외로도 수출이 많이 되는 ‘김’이다. 이런 고민에 빠졌던 한 업체가 문의를 해왔고 ㈜한국쓰리축은 검토 끝에 충분히 도전해볼 만하다는 판단에 따라 연구및 개발을 시작했다. 그렇게 지속적으로 연구한 끝에 2015년도에1톤 롱바디 트럭을 개발 완료하고 양산을 시작한다. 2016년도부터본격적인 판매를 하여 오늘에 이르렀다.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판매가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지만 시장 상황은 다소 어둡게 전망하고 있다. 경쟁사가 많이 등장했고 차량 수요가 한정적이어서 시장 성장은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개발비가 적지 않게 들기 때문에
탱크코리아㈜ 오동현 대표이사 인터뷰 탱크코리아㈜를 창업하시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탱크코리아㈜를 창업하기 전 7~8년 정도를 탱크로리 업체에서 일을했습니다. 당연히 탱크 관련한 정보 등을 많이 접하게 되었는데 2004년도에기존에 사용하던 방식에서 탱크 구조가 크게 바뀌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탱크의 구조를 단순 변경해서재사용하는 것을 불가능했기 때문에 전국에 있는 탱크로리는 전부 교체를 해야했습니다. 그 때 상황이 기회라여겨서 창업을 하게 되었고 지금까지도 탱크를 제작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탱크코리아㈜는 어떤 회사인가요? 회사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탱크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회사입니다. 유류, 석유 화학 등을 운송하는 탱크로리를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올해로벌써 20주년이 되었고 전주 인근에 새로운 공장을 지어 회사를 이전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한국은 석유가 나지 않지만 석유 화학이 발달한 나라입니다. 이를바탕으로 고도 성장도 이루었다고 생각합니다. 석유가 국내에 들어오면 전국의 거점 저유고에 저장됩니다. 화학이 발달하기 위해서는 석유가 곳곳으로 운송되는 것이 중요한데 소량 운반은 탱크로리가 필수입니다. 이런 일에 탱크코리아㈜가 나름의 기여를
제품 특징 완성도 탱크로리는 기본적으로 전부 주문 제작으로 이루어진다고 간주해야 한다. 여러차량과 운반할 물질이 각각 달라서 따로 제작해야 하는 탱크 때문에 설계와 조합이 중요하다. 탱크코리아㈜는완성차 개념으로 접근해서 제품을 설계하고 이를 통해 섀시와 탱크의 이상적인 조합을 만들어낸다. 국가별로 운송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국내 사용환경에 맞게 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국내 사용환경에 기반해서 기능 부품을 개발하고 적용하고 있다. 또한, 부품 품질 및 규격의 표준화로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내구성 국내 최고 수준의 용접기술력을 바탕으로 차원이 다른 용접비드 상태를 보여준다.게다가 탱크 구조해석에 근거한 경량화와 내구품질을 확보했다. 기존의 맨홀과 비교해서 완성도가훨씬 높은 Betts맨홀을 적용한 것도 내구성을 높이는데 한 몫 하고 있다. 효율성 중력을 이용한 배출효율을 극대화한 특허를 출원한 기술로 개발한 일체형 주밸브를 적용하여 배출할 때 작업이 용이하다. 추가적으로 배출 효율을 용이하게 하는 컴팩트타입의 베이퍼 벤트도 적용된다. 사용자가조작을 편리하게 하고 조작에 대한 인지를 높일 수 있는 제어 장치를 사용하여 작업자의 효율도 높여준다. 무량하차시
탱크코리아㈜는 운송용 탱크로리, 탱크트레일러, 석유화학 관련 운송탱크 등 다양한 물질을 담을수 있는 탱크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사이다. 탱크로리 분야에서 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지도와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창립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지은공장으로 이전하여 더 높은 곳으로 도약할 준비를 하고 있다. 운영방침 탱크코리아㈜의 오동현 대표가 탱크로리 특장 부문의 경험을 바탕으로 설립한 회사인만큼 경험에서 우러나는 좋은 품질의제품을 개발하여 고객에게 훨씬 많은 수익을 돌려주겠다는 목표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실제로 AL 탱크 부문에서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고객의 마음을 얻고자 노력한결과이다. 고객의 이익을 높이겠다는 창업 정신을 바탕으로 고객의 칭찬뿐 아니라 질책도 깊이 새겨서 해외 시장도 진출하고있는 상황이다. 국내의 메이저 상사인 GS글로벌과 기술협력및 생산 협업을 할 정도로 세계 시장에서도 제품력을 나름대로 인정받고 있다. 추후에도 탱크코리아㈜는회사를 운영하며 취득한 노하우를 제품에 적용시켜 고객과 소중한 꿈을 같이 꿀 수 있도록 회사를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발자취 2004년 5월에 설립되어바로 A
㈜삼이송메탈 이현규 대표이사 인터뷰 회사 이름을 처음 들었을 때 기억에 남았습니다. 의미가 있을까요? 사실 처음에 의미를 부여하기 보다는 한 번 들었을 때 기억하기 쉬운 이름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목적을 달성한 것 같군요. 제가 삼미특수강 출신입니다. 그래서 삼으로 시작하는 말에서 회사 이름을찾았죠. 그러다 삼이솔이란 말이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솔발음보다는 송 발음이 어울린다는 생각에 지금의 이름이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의미를 부여하진 않았지만 나중에는 이런 저런 의미가 저절로 부여되더군요. 삼은 저의 출신에서 온 글자라면 이는 저의 성에서 온 것으로 의미가 부여되더군요. 어쨌든 사람들의 기억속에 남는 이름을 짓고자 했는데 회사 이름을 한 번 들은 사람들은 잊지 않고 기억해주기때문에 엄청 만족스럽습니다. ㈜사미송메탈의 주력 제품은 무엇입니까? 거의 모든 특수강을 취급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내마모강, 고장력강, 방탄강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당사는 벨기에 NLMK Clabecq 회사와 독점계약을 맺어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데 최근 NLMKClabecq이 새롭게 설비 투자를 진행하여 기존 제품보나 훨씬 뛰어난 쿼아드 프로(QuardPro
주요 특수강 내마모강(AR Plate) 내마모강은 균일한 경도(hardness)를 유지하도록 처리된 특수강이다. 기존에 많이 사용하던 S45C 열처리 강판과 비교할 때 최소 3배 ~ 5배의 내마모 수명을 보유했다. 따라서 바위, 모래, 석탄, 광물 등을 적재할 때 주는 충격이나 미끄러지면서 가해지는 충격에도 일반 강판보다 매우 강한 내구성을 가지고있다. 내마모강은 강재 고유의 내마모성을 나타내는 브리넬 경도(HB)수치에 따라 AR400, AR450, AR500 등급으로 구분한다. AR은 AbrasionResistant의 약자로서 각 제조사마다 고유 브랜드명으로 판매되고 있다. 국내에 다양한내마모강이 있는데 ㈜삼이송메탈은 벨기에 NLMK Clabecq 회사의 쿼아드(Quard)와 일본 NIPPON STEEL 회사의 아브렉스(Abrex)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맞춰 가장 적합한 제품을 추천하고 있다. 쿼아드의 경우 경도에 따라 쿼아드400부터 쿼아드 550까지 있다. 고장력강(High Yield Strength Steel) 보통강은 인장강도가 50kgf/mm² 이하인데 비해, 고장력강은 50kgf/ mm²(491N/mm²) 이상의 인장강도를가진다.
㈜삼이송메탈은 내마모강, 고장력강 등 특수강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회사로 다양한 제품을 수입 및 수출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에 최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벨기에 NLMK Clabecq와 독점계약을 통해 제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새롭게 쿼아드 프로(Quard Pro)를 국내에 공급할 예정이다. 특수강 전문 회사 ㈜삼이송메탈은 내마모강, 고장력강,방탄강 등 특수강 전문 수출입 업체로서 국내외 최상의 특화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제품의 사용용도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엄선된 제품을 추천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와 고객사 제품의 최종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벨기에 NLMK Clabecq社와 독점계약을맺었으며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표면, 완벽한 평탄도를 가진 내마모강과 고장력강 Plate를 3mm~120mm까지 공급하고 있다. 품질이 뛰어나도 공급이 원활하지 않으면 소용없기 때문에 ㈜삼이송메탈은 국내외에 충분한 재고 보유를 통해 언제어디든 공급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단순 공급이 아니라 고객의 요구에 맞는 최적의 공급을통해 고객의 이익을 극대화하여 동반 성장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에스원자동차 신철균 대표이사 인터뷰 특장에 입문한 과정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처음부터 특장 업계에서 일을 한 것은 아니고 원래 태권도 선수를 했었고 도장을 운영했습니다. 젊을 때는 필리핀에 파견되어 현지에서 태권도 지도자 생활을 하기도 했습니다.한국에 돌아와 태권도 도장을 운영하다 현재의 아내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아내를 만난 것도행운이었는데 처가 가족들을 통해 특장 업계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습니다. 태권도 도장 경쟁이 치열해서 힘들어 하고 있던 중 특장에서 일을 해보라는 처가 가족의 권유가 있어서 고민 끝에입문하게 되었습니다. 뒤늦었지만 현장에서부터 일을 배워 차근차근 기술을 익혔고 탑제작 공장을 운영하다현재의 회사를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특장 경력은 많지만 ㈜에스원자동차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현재까지운영한 느낌이 궁금합니다. 아직은 크게 수익을 내는 것은 아니지만 일단은 목표했던 물량의 90% 정도를달성하고 있어서 나름 나쁘지 않다고 자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원할하게 운영하고 유지해야겠다는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작은 목표를 달성하는데도 어려움은 있었고 현재도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에스원자동차의 강점은 무엇일까요? 우선
뛰어난 휠베이스 연장 기술력 1톤 트럭은 국내의 물류 시장에 가장 많이 이용되는 차량이다. 1톤 차량은 보통 단거리 배송용이지만 1톤 차량보다 화물을 조금더 많이 적재해야 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이 발생한다. 그렇다고 2.5톤차량을 이용하는 것은 비효울적이다. 이를 해결해주는 방법 중 하나가 휠베이스를 연장하는 것이다. ㈜에스원자동차는 이런 부분에 주목해 휠베이스 연장 기술을 개발했다. 휠베이스연장을 통해 적재함을 확장하여 화물을 더 많이 실을 수 있게 했다. 같은 양의 짐을 운송할 때 운송횟수를줄일 수 있고 이를 통해 시간 절약 및 유류비를 절약할 수 있다. 휠베이스 연장으로 적재함이 확장되면 길어진 차체로 인해 안정성에 대해 우려를 할 수 있는 부분은 다양한 보조기술로 보강을 했다. 10자 베어링과 베어링 고무를 사용하여 충격을 흡수해서 진동을 최대한 억제하고그리스 니프를 설치하여 엔진오일을 교환할 때 그리스를 같이 주입하게 하여 추진축을 거의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게 했다. 주요제품 1톤 롱바디 카고 2.5톤보다는 작고, 1톤트럭보다는 적재함이 확장되었으면 하는 1톤 트럭 소비층을 위한 국토교통부 자기 인증 절차를 완료한 1톤 롱바디 트럭이다. 적재 공간
㈜에스원자동차는 1톤 샤시캡, 카고트럭, 내장탑차, 냉동탑차,윙바디와 같은 특장 차량을 제작하고 있는 회사로 휠베이스를 연장한 차량 개발 기술에 특화된 기업이다.기존에 획득한 기술력과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신뢰받는 기업을 지향하고 있다. 로고에 담긴 의미 ㈜에스원자동차의 로고는 회사 영문명의 앞 글자인 S를 형상화한 이미지로빨간색, 파란색, 회색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각 색마다 의미를 담고 있다. 우선 Red는 고객을 생각하는 따스한 마음과 선도적 기업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장하여 고객이 사랑할 수 있는기업이 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Blue는 우수한 품질을 위한 기술 개발로 신뢰를 구축하고자 하는이미지를 강조한다. Gray는 중립적 느낌으로 고객의 말에 귀 기울여 최상의 서비스와 안전성을 제공하겠다는진중한을 표현한다. 전체적이 모양의 의미를 살펴보면, Red와 Blue의 선순환 조형은 선도적이고 스마트한 기업을 의미한다. 또한, 이를 조화롭게 만들어 기업의 무한 지속의 원동력을 상징하고 있다. Gray 색상의도트 조형은 현대 사회의 기술적 변화 함께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담았으며 S1 Motors의 안전성을함축적으로 나타낸다. 고객을우선시하
스텔란티스코리아가 기록적인 폭우를 기록하고 있는 올여름 차량 침수 피해를 겪은 차주들을 위해 9월 30일까지 지프∙푸조신차 구매 시 최대 3.5% 현금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존 스텔란티스 브랜드의 차량(지프·피아트·크라이슬러· 푸조·시트로엥·DS오토모빌)을보유하고 있는 고객이 침수 피해로 인해 지프, 푸조 차량을 재구매하는 경우 차량 가격의 3.5%를 지원(*재구매혜택 중복 적용 불가)하며, 기존 고객이 아닌 신규 고객이 구매할 경우 2.5% 비용을 지원한다. (*우리금융캐피탈 지프·푸조파이낸셜 서비스 이용 시) 지프의 경우 랭글러, 랭글러4xe, 글래디에이터, 레니게이드 총 4종, 푸조는 전 차종이 대상이며 지프 구매 시 모델에 따라 최대 349만원, 푸조는 최대 171만원의 현금 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존 고객은 최대 349만원 지원금에 기존 프로모션 혜택가까지 더해 ▲더 뉴 랭글러는 6,726만원~8,096만원, ▲더 뉴 랭글러 4xe는 9,389만원~9,6400만원, ▲레니게이드4,390만원, ▲글래디에이터는 7,210만원에구매 가능하다. 신규 고객의 경우 최대 249만원의 지원금을받을 수 있다. 푸조의 경우 최근 국내 공식 소비자 가격을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브라질 상파울로에서 ‘금호 딜러 컨벤션(KUMHO DealerConvention)’ 행사를 개최하고 중남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지난 20일부터 3일간금호타이어는 중남미 딜러사를 대상으로 브라질 상파울로 인테르라고스 (Interlagos) 서킷에서 개최한‘2024 금호 FIA TCR 월드 투어(KUMHO FIATCR World Tour)’ 4라운드 관람을 비롯해 그리드 워크(Grid Walk) 등레이스 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또한 ‘2024 중남미 딜러컨벤션(2024 Latin America KUMHO Dealer Convention)’을 개최하여 신제품인엑스타 스포츠 S(ECSTA Sport S) PS72, EV 전용Foam 타이어(엑스타 PS71 EV, 마제스티9 EV 솔루스 TA91) 등 주요 제품 및 영업/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호타이어는 중남미 지역 주요 거래선 50여 명을 초청해 고객과 직접소통하며, 중남미 시장에서의 금호타이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였다. 이번행사에는 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사장, 임승빈 영업총괄본부 부사장,조남화 미주본부 전무, 조동근 중남미영업담당 상무 등이 참석하였다.
지프(Jeep®)가 짜릿한 모험을 선사할 전천후 도심형 전기 SUV ‘지프 어벤저(Jeep Avenger, 이하 어벤저)’의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지프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어벤저는 ‘2022 파리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차량 인도가 시작되기도 전에 ‘2023 유럽 올해의 차(European Car of the Year)’ 및 ‘세계 여성 자동차기자가 뽑은 2023 올해의 차(WWCOTY)’에서 ‘최고의 패밀리 SUV(Best Family SUV)’로 선정되며화려한 데뷔를 장식했다. 전량 유럽 폴란드에서 생산되고 있는 어벤저는2022년 말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유럽에서 10만건의 계약을 돌파하며 유럽 내 B세그먼트 SUV 시장 내에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지난 해 2월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선공개 된 이후 지속적으로 출시에대한 기대감을 높여온 어벤저는 한국 내 지프 브랜드 역사에도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모델로 기대를 받고 있다. 지프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은 전천후 드라이빙 성능과 주행의 즐거움, 아이코닉한 멋스러움을 재해석한 실내외디자인, 새로운 전기 파워트레인,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활용성을 모두 갖춰 도심형 전기 SUV를 찾는 고객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고속도로 안전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국타이어는 여름 휴가철 장거리 운행을 하는 고객들에게 타이어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즐거운 여행을지원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고속도로 안전점검 행사는 가평휴게소(서울양양고속도로, 춘천 방향), 산휴게소(호남고속도로, 순천 방향), 곡휴게소(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 산휴게소(서해안고속도로, 목포 방향) 등 전국 4개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실시된다. 행사장을 찾은 고객들에게는 한국타이어 전문 기술 엔지니어로 구성된 점검팀이 타이어 마모, 공기압, 외관 상태 등 타이어 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아이온 에보 ASSUV(iON evo AS SUV)’, ‘벤투스 S1 에보 Z AS(Ventus S1 evo Z AS)’, ‘벤투스 에어 S(VentusAir S)’, ‘다이나프로 HPX(Dynapro HPX)’ 등이 전시되어 있어 한국타이어의신상품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행사장을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는 물티슈를, 안전점검 및 설문조사까지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브랜드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슈퍼 SUV, ‘우루스 SE(Urus SE)’를 서울 광장동 워커힐 호텔 & 리조트 ‘빛의 시어터’에서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아태지역 총괄 프란체스코 스카르다오니(Francesco Scardaoni)가 방한해 직접 신차를 소개했다. 우루스 SE는 새로운 디자인과 최적화된 공기역학, 전례 없는 온보드 기술, 합산 최고출력 800마력(CV)의 강력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갖춘 PHEV슈퍼 SUV다. 특히 CO2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줄여 브랜드의 미래 지속 가능성을 보여줄 뿐 아니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등 최첨단기술 솔루션을 통해 성능과 스포티함 측면에서도 큰 진화를 이뤄냈다. 람보르기니 회장 스테판 윙켈만은 “한국시장은 지난 해 전 세계 7위라는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핵심 시장 중하나인 한국고객들에게 가장 강력한 슈퍼 SUV 우루스 SE를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루스 SE를 “탁월한 고성능 차량이자 드라이빙 다이내믹을 향상하는 람보르기니의 DNA를 잘 보여주는 모델이다”로 설명했다. “우루스 SE를 고객들에
현대자동차는 7월 18일일본 도쿄의 임페리얼 호텔에서 일본 가고시마현을 중심으로 운수ㆍ관광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는 이와사키그룹과 무공해 전기버스 ‘일렉 시티 타운(Elec City Town)’ 공급을 내용으로 하는구매의향서(LOI: Letter of Intent)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7월 23일 밝혔다. 아울러이날부터 일렉 시티 타운 계약에도 본격 돌입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조원상 현대자동차 일본법인(HMJ) 법인장(상무), 이와사키 요시타로(IwasakiYoshitaro) 이와사키그룹 CEO(사장) 등양사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다. 구매의향서는 본 계약에 앞서 일부 구체적인 계약 조건을 제외하고 큰 틀에서 계약 체결과 관련된 상호간 합의 사항을정한 것으로, 현대자동차는 이와사키그룹과의 구매의향서 체결에 따라 올해 4분기 출시되는 전기버스 일렉 시티 타운 1호차 전달을 시작으로 내년 1분기까지 총 5대를 공급한다. 이와사키 요시타로 사장은 체결식 인사말에서 “현재 일본에는 중국산전기버스도 판매가 되고 있지만, 무엇보다 품질 신뢰도가 높은 현대자동차의 전기버스를 선택하게 됐다”며 “향후 야쿠시마에서 운행하는 차량을 모두 EV로 교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볼보트럭이 이탈리아 운송 및 물류 기업인 라누티(Lannutti) 그룹으로부터 1천5백 대의 볼보 FH 에어로(Areo) 트럭 주문을 수주했다. 이는 볼보트럭 사상 최대 규모의거래 중 하나로, 라누티 그룹은 유럽 8개국에서 운영 중인자사의 2천5백 대의 장거리 운송용 물류 트럭 중 일부를교체하고자 1천5백 대의 볼보 FH 에어로 트럭을 주문했다. 발터 라누티(Valter Lannutti) 라누티 그룹 CEO는 “라누티 그룹은 저공해와 더불어 운전자에게 높은 수준의 편안함과안전성을 제공하는 차량을 우선으로 채택해 운전자와 다른 모든 도로 이용자를 보호하고자 한다. 또한, 새롭게 주문한 전 차량에 탑재돼 있는 볼보트럭의 연료 절약형 I-Save 기술외에도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카메라 모니터 시스템과 향상된 공기역학 설계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을 극대화하고자 한다. 볼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배기가스 배출 제로를 향한 우리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라누티가 주문한 볼보트럭의 대부분은 폐기물에서 생산할 수 있는 연료인 HVO(수소화식물성 오일)로 구동되기에,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최대 90%까지 절감할 수 있다. 로저 알름(Roger
만트럭버스코리아(이하 ‘만트럭’)가 여름을 맞아 뉴 MAN TG 시리즈 구매 고객 대상 ‘서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만트럭은 7월 한달 동안 뉴 MANTG 시리즈 구매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서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뉴 MAN TGX 트랙터, 뉴 MAN TGS 덤프트럭, 뉴 MANTGS 대형 카고 차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차량별 최대 1000 만원의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또한, 뉴 MAN TGM 중형트럭, 뉴 MAN TGL 중소형트럭을 구매하는 고객은 정가 대비 대폭 할인된가격으로 ‘순정 무시동 루프탑 에어컨’을 장착할 수 있다. 무시동 루프탑 에어컨은 캡 내부 공기를 천장에서 순환시켜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며, 다가오는 여름철에도 쾌적한 운전과 휴식을 제공한다. 한편, 만트럭은 8월 FC 바이에른 뮌헨 팀의 방한을 기념해 ‘만트럭의 강력한 서머 이벤트, FC 바이에른과 만나다’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에서는 FC바이에른 뮌헨 레전드 스트라이커 출신의 클라우디오피사로(Claudio Pizarro) 선수와 사인회 및 포토 세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만트럭버스 그룹은 2008 년부터16년 동안 독일의 명문 구단 ‘FC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