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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

현대자동차, 2023년 421만6680대 판매


현대자동차가 2023년 한 해 동안 국내 762077, 해외 3454603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4216680대를 판매했다. 이는 2022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10.6% 증가했으며, 해외 판매는 6.2% 증가한 수치다.

 

2023년은 고금리·인플레이션 등 비우호적인 대내외 경영환경으로 인한 자동차 산업피크 아웃우려에도 불구하고디 올 뉴 코나’, ‘디 올 뉴 싼타페 SUV 신차 출시와 친환경차 라인업 보강 등을 통해 판매 호조가 이어지면서 국내 및 해외 판매가 모두 늘었다. 특히 북미 지역의 경우 역대 최고 수준의 판매량을 달성했다.

 

현대차는 2024년 전기차 생산 기반 강화, 권역별 시장 변화에 탄력적 대응, 선제적 리스크 관리 강화 등을 통해 전동화 리더십 확보 및 수익성 중심의 사업 운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현대차는 올해 국내 704000, 해외 3539000대 등 총 4243000대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현대차는 2023년 국내 시장에서 2022년 대비 10.6% 증가한 762077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 113062, 쏘나타 39641, 아반떼 65364대 등 총 227351대가 팔렸다. RV는 팰리세이드 41093, 싼타페 51343, 투싼 43744, 코나 34707, 캐스퍼 45451대 등 총 245552대 판매됐다.

 

상용차는 97675대의 판매량을 올린 포터와 39780대가 팔린 스타리아 등을 합한 소형 상용차가 137455대 판매됐다.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5152대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90 12479, G80 43236, GV80 28860, GV70 34474대 등 총 126567대가 팔렸다.

 

현대차는 2023년 해외 시장에서 2022년 대비 6.2% 증가한 3454603대를 판매했다.

 

현대차는 지난해 경쟁사들의 공급 정상화로 경쟁이 더욱 심화한 상황에서 뛰어난 상품성을 갖춘 신차 출시 및 친환경차 라인업 보강 등을 통해 북미와 유럽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판매를 증대해 나갈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는 공급자 우위에서 소비자 우위 시장으로 전환되는 상황 속에서 각 시장 수요와 정책에 적합한 현지 판매·생산 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와 전기차 라인업 확장 등을 통해 글로벌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톱 티어 브랜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2023 12월 국내 62172, 해외 28747대 등 글로벌 시장에서 342919대를 판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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