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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로모터스, 이스즈 3.5톤급 중형 트럭 엘프(ELF) 국내 시장 출시

뛰어난 내구성과 경제성을 바탕으로 중형 트럭 시장 소비자들에게 또 다른 선택의 기회 제공

국내 판매 중인 3.5톤 트럭 중 최초로 6단 자동화 변속기 스무더(Smoother) 장착, 기어 변속 시 동력 손실 최소화 및 연비 향상 효과

일본의 세계적인 상용차 제조업체인 이스즈(ISUZU)의 중형 트럭이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된다. 이스즈의 국내 공식 판매사인 큐로모터스(대표이사: 김석주)는 오늘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스즈의 대표적인 3.5톤급 중형 트럭인 엘프(ELF) 모델을 공개하며 한국 시장에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졌다.

 

도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스즈는 1937년 설립된 일본의 자동차 제조업체로 전 세계 100여개국에 상용차, 디젤 엔진 및 픽업 트럭을 공급하고 있다. 뛰어난 내구성과 경제성을 바탕으로 상용차 라인업에서 독보적인 제품력을 인정받아 일본, 홍콩, 북미는 물론 중남미 시장에서 중소형 트럭에서 꾸준한 판매를 유지하며 글로벌 스탠다드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굳히고 있다. 특히, 이스즈는 2016년 기준 전 세계 34개국에서 중소형 트럭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3.5톤급 중형트럭 엘프(ELF)는 이스즈의 주요 기술이 집약된 제품으로, 1959년 첫 출시 이후 높은 경제성, 안전성 및 내구성을 바탕으로 일본은 물론 홍콩, 북미시장 등 세계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는 30여년 동안 동급 트럭 업계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업계 리더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는 제품이다.

 

금일 새롭게 출시되는 엘프 모델은 유로6 기준을 충족하는 동시에 배기량 5,193cc, 최고 출력 190ps로 동급 최강의 엔진 출력을 자랑하는 이스즈 4HK1-TCS 4기통 디젤 엔진이 탑재됐다. 뿐만 아니라, 6단 수동 변속기(MT)와 전자제어식 6단 자동화 변속기(AMT) 두 가지 사양으로 출시되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국내 판매 중인 3.5톤 트럭 중 최초로 전자제어식 6단 자동화 변속기 스무더(Smoother)가 장착되어 기어 변속 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주행 안전성을 높였다. 스무더(Smoother)는 자동 변속기의 편리성과 수동 변속기의 효율성을 모두 만족시킨다. 또한, 록업 클러치(Lockup clutch)를 장착한 유체 커플링(Fluid coupling)을 통해 가파른 언덕이나 가다 서기를 반복하는 시내주행 환경에서도 동력이 더욱 효율적으로 전달되어 연료비가 절감된다는 특징이 있다.

 

이외에도 엘프의 차체와 부품은 내구성이 좋아 잔고장이 거의 없고 부품 수명이 길어 경제성을 극대화 했으며,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사각형의 와이드 캡은 연비를 높여주고 넓은 내부 공간은 운전자에게 편안함을 준다.

 

또한, 안전 사양으로는 디스크 브레이크와 듀얼 에어백(운전석과 조수석 모두 SRS 에어백 기본 장착)이 장착된다. 뿐만 아니라,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LDWS: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 ▲급제동 시 휠의 브레이크 제동 압력을 제어하는 시스템인 ABS(Anti-lock Braking System), ▲위급한 상황에서 엔진 및 토크까지 제어해 주는 전자식 안정성 제어장치 (ESC: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급제동 시 네 바퀴에 제동력을 골고루 분산시키는 전자식 제동력 분배 장치(EBD: Electronic Brake force Distribution) ▲미끄럼 방지 조절 장치 (ASR: Anti-slip Regulator)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어 안전성을 강화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민병관 큐로모터스 사장은 “큐로모터스는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제품 라인을 구축하기 위해 국내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듣고, 이스즈와 오랜 기간 긴밀하게 협의해 왔다. 그 결실로 마침내 더욱 새로워진 엘프를 첫 모델로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는 기대감과 함께, “큐로모터스는 단순히 제품 판매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 네트워크 및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한국 시장에서도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이즈스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만족을 조기에 얻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큐로모터스는 수도권 지역인 인천, 일산을 포함해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 지역을 중심으로 7 개의 판매 영업소와 12개의 서비스센터를 구축해 본격적인 비즈니스에 돌입할 예정이며 향후 서비스망을 점차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엘프 특장점

엔진: 4HK1 디젤 엔진

엘프(ELF)에는 유로6 기준을 충족하는 이스즈의 중형 트럭용 4HK1 디젤 엔진이 장착되어 있다. 최고 출력 190ps, 최대 토크 52kg.m로 동급 최강의 엔진 출력을 자랑하는 동시에 연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저감장치(Diesel Particulate Diffuser; DPD), 선택적 촉매 환원장치(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CR), 그리고 배출가스 환원장치(Exhaust Gas Recirculation System; EGR)가 모두 장착되어 미세먼지 및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극도로 낮춘다.

 

변속기

엘프 운전자는 6단 수동 변속기 혹은 전자제어식 6단 자동화 변속기 두 가지 사양 중 본인에게 적합한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다. 주행 효율성이 극대화된 이스즈의 6단 수동 변속기는 운전자가 주행 시 더욱 정교한 컨트롤을 가능하게 한다. 이를 기반으로 한 전자제어식 6단 자동화 변속기인 스무더(Smoother)는 클러치 조작이 자동화되어 운전자에게 더욱 쉽고 편안한 주행경험을 제공한다.

 

  • 6단 수동 변속기 (MT)

이스즈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3.5톤급 중형 트럭에 6단 수동 변속기를 기본 옵션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주행 시 더욱 부드러운 기어 변속과 각종 주행조건에 맞는 기어 선택이 가능하다. 수동 변속기의 효율성을 최대화 해주기 때문에 상용차에 적합하다.

 

  • 스무더 (Smoother) 전자 제어식 6단 자동화 변속기 (AMT)

국내 3.5톤 트럭 중 최초로 장착된 스무더(Smoother)는 이스즈의 6단 수동 변속기를 기반으로 하는 전자 제어식 6단 자동화 변속기(Automated Manual Transmission)이다. 자동 변속기보다 가볍고 연료 효율적인 동시에 수동 변속기보다 부드러운 기어 변속과 총 소유비용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 자동 변속기의 편리성과 수동 변속기의 효율성을 모두 만족시킨다.

스무더(Smoother)는 기어 변속 시 동력 전달을 중단시키지 않으면서 매끄러운 변속을 가능하게 한다. 이를 통해, 제품의 수명은 증가하고 총 소유비용은 감소한다. 운전자가 운전을 더욱 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도우면서 연료 효율을 향상시켜 특히 상용차에 적합하다.

 

특징 1. 편의성 및 안전성 (Easy & Safety Drive)

가파른 언덕이나 교통량이 많은 도로 주행에도 운전자는 스무더(Smoother)를 통해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경험할 수 있다. 자동 변속기와 유사한 조작 방식이 적용되어 숙련된 운전자가 아니어도 변속기 조작이 가능하다.

 

특징 2. 경제성 (Economy Drive)

클러치가 자동 조작되기 때문에 수동 변속기 대비 클러치 마모와 연료 손실이 적다. 또한 록업 클러치(Lockup clutch)를 장착한 유체 커플링(Fluid coupling)을 통해 동력이 더욱 효율적으로 전달되어 연료비가 절감된다.

 

2014년에는 엘프의 연비 효율을 한 층 더 상승시키기 위해 ECONO (절약) 모드’ 기능이 추가되었다. ECONO 모드’는 적재 상태나 도로의 경사도를 판별하여 주행 상황에 맞춰 토크나 가속도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기능으로, 가속 중의 과도한 회전 수 상승을 제어하고 불필요한 마력 발생을 억제하는데 탁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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