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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

대형 순수 전기 트럭 메르세데스-벤츠 e악트로스(eActros), 물류 업무 성공적으로 수행

- 25톤 급 메르세데스-벤츠 e악트로스(eActros) 트럭, 독일 외티그하임(Ötigheim)-라슈타트(Rastatt) 구간에서 상용화 시험 운영 중

- 하루 168 km 거리 주행하며 반경이 짧은 도심 지역 물류에 적합한 배기가스 없는 대안

- 메르세데스-벤츠, 2021년부터 e악트로스(eActros) 트럭의 양산 판매에 앞서 2018년 9월부터 독일 각지에서 대형 순수 전기 트럭을 실제 운송 업무에 시범 운영하며 배기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물류 실현 목표에 박차

세계 최초로 자동차를 개발하고 혁신과 기술로 자동차의 과거-현재-미래를 선도해오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는 대형 순수 전기 트럭(heavy-duty electric truck) 분야에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2016 9월 총 중량 26톤급 대형 순수 전기 트럭 컨셉 트럭, 메르세데스-벤츠 어반 e트럭(Urban eTruck)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으며, 2018 2월 상용화 대형 순수 전기 트럭 모델인 메르세데스-벤츠 e악트로스(eActros) 트럭을 선보였다. 이후, 2021년 본격적인 양산 및 판매 계획을 세우고 업계 최초로 2018 9월부터 독일 각지에서 고객사들을 통해 성공리에 시범 운영 중에 있다.

 

세계 최초의 대형 순수 전기 트럭 상용화 모델인 메르세데스-벤츠 e악트로스(eActros) 트럭은 최근 수 년 동안 라슈타트(Rastatt)에서 실시되고 있는 주행 테스트의 일환으로 올해 초 물류 기업인 로지스틱스 슈미트에 전달되어 일일 물류 트럭으로 성공적으로 운행되었다.

 

25톤 급 메르세데스-벤츠 e악트로스(eActros) 트럭은 외티그하임(Ötigheim)에 위치한 로지스틱스 슈미트의 물류 창고와 7km 정도 떨어진 라슈타트(Rastatt)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가게나우(Gaggenau) 공장 사이를 매일 오가고 있으며. 로지스틱스 슈미트는 트랜스미션 하우징 운송에 기존의 디젤 트럭 대신 e악트로스(eActros) 트럭을 사용하고 있다. 이를 위해 최대 200km 주행 거리의 메르세데스-벤츠 e악트로스(eActros) 트럭은 3교대 운행의 일환으로 매일 약 168km 거리를 주행하고 있다.

 

슈테판 부흐너(Stefan Buchner)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부문 대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e악트로스(eActros) 트럭은 현재 독일과 스위스에서 실험 중인 고객사들의 일상 업무의 한 부분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들 지역에서 e악트로스(eActros) 트럭은 이미 수만 km에 이르는 거리를 주행했다. 짐을 가득 실은 상태에서, 무덥거나 추운 기후와 상관 없이 일상적인 물류 업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우리는2021년부터 대형 시리즈 생산 트럭을 통해 배기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물류를 실현한다는 우리의 목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르세데스-벤츠 e악트로스(eActros) 트럭은 매일 12톤 분량의 화물 운송을 위해 12, 168km에 이르는 거리를 주행하고 있으며, e악트로스(eActros) 트럭은 이동식 충전소에서  화물을 상하차 하는사이에 충전하는 방식이다.

 

메르세데스-벤츠 e악트로스(eActros) 트럭: 반경이 짧은 도심 지역 물류에 적합한 배기가스 없는 대안

e악트로스(eActros) 트럭은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Actros) 트럭과 같은 프레임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차량의 구조는 전기 구동 시스템을 중심으로 설계되는등 전기차로 운영하는데 적합하게 구성이 되어있다.  리어 액슬 휠 허브 근처에 장착된 2개의 전기 모터로 동력을 제공해, 각각  126kW 출력과 485 Nm 최대 토크를 제공한다

또한트랜스미션의 적절한 비율을 통해 각각의 바퀴에서 최대 11,000 Nm의 토크의 힘을 발휘하며  이러한 구동력은 기존 내연기관 트럭과 동일한 수준이며, 240kW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는 e악트로스(eActros) 트럭이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하며, 충전은  2시간 이내(150kW의 경우)로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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