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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탐방/인터뷰

라고(LAGO)의 가치를 이어 새로운 시대 개척

LAGO 대표 FABIO LAGO


TOOL & STORAGE BOX 제작 공급업체인 이탈리아의 LAGO의 대표 FABIO LAGO는 창업자인 아버지로부터 회사를 넘겨받은 2세 경영인이다. 이번 IAA 2023 상용차 전시회에서 그의 경영관을 들어봤다.

 

라고(LAGO)는 어떤 제품을 만드는 회사인가?

70년전 부친이 창업해 스페어 파트 부분의 제품인 펜더, 머드 가드, 툴박스, 소화기 함, 머드 플랫 등을 제작해 공급하고 있는데 그중 툴박스는 LAGO의 대표 제품이고 이번에 신제품인 KNMMUTER을 개발해 전시하고 있다.

 

툴박스의 장점은?

우선 각종 상용차의 특성에 맞게 사이즈가 다양하게 출시되어 어떤 차량이라도 라고(LAGO)의 제품이 커버할 수 있다. 게다가 특별한 기술과 디자인이 탁월하며 표면 등에 대한 마무리 기술이 우월하다. 사출방식과 회전방식의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데 타사 제품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나다.


 

이 제품의 한국시장에서의 점유율은?

글로벌 마켓 시장 중 현재 한국의 매출 비중이 6%이지만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파트너인 제이원씨에스티에서 최상의 영업과 서비스 관리를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서 계속 성장하고 있어서 한국을 주요 시장으로 관리 중이다.

 

한국 시장에서 앞으로의 목표는?

한국에서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기 때문에 정확한 목표를 정하기는 어렵다. 다만 한국의 툴박스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1순위 브랜드로 거듭나고 싶다.

 

한국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제이원씨에스티에는 어떤 지원을 하고 있나?

한국 시장의 특성에 맞게 품질, 디자인, 판매가격에 대한 지원을 글로벌 마켓보다 더 공격적으로 지원중이다. 특히 대량으로 툴박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겐 LAGO의 로고 대시 고객이 원하는 로고를 넣어 제작해주고 있다.


 

향후 한국시장에서 특화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 있는가?

툴박스를 상용차에 장착하기 위해선 앵글을 짜서 고정을 시켰지만 이번에 개발된 제품은 아주 간단한 고정장치를 이용해 장착할 수 있다. 이뿐 아니라 이 고정장치 하나로 툴박스는 물론이고 사이드 가드 및 머드 가드도 동시에 장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한 경량화로 연비 절감에도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제품은 2023년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또한 기존의 이동 정비차나 정비를 위한 공구를 싣고 다니는 차량의 단점 중의 하나는 주차된 곳과 작업장의 거리가 멀어 정비에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를 개선한 KNMMUTER란 제품도 개발이 완료되었다.

이 제품의 특징은 정비에 필요한 공구 등을 툴박스에 실은 채로 주차된 장소에서 현장까지 이동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어 이동 정비차를 대체하는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라고(LAGO)의 경영방침과 앞으로의 목표는?

타 경쟁사 대비 고객에게 만족감이 높고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LAGO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많은 이익을 창출하기를 바라고 있다. 또한, LAGO와 고객이 동등한 입장에서 아름다운 패키지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부친으로부터 LAGO의 가치와 규모와 경험을 물려주었는데 이는 나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난 LAGO의 모든 제품에 다른 생각과 방법을 적용해 LAGO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것이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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