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수)

  • 흐림춘천 2.6℃
  • 서울 3.2℃
  • 흐림수원 3.7℃
  • 청주 3.0℃
  • 대전 3.3℃
  • 대구 6.8℃
  • 전주 6.9℃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목포 7.3℃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천안 2.7℃
  • 흐림김해시 7.1℃
  • 흐림구미 5.8℃
기상청 제공

상용차 일반

한국타이어, ‘2023 한국테크노링 TBR 테스트 드라이빙 데이’ 행사 성료

7월 11일 한국테크노링서 한국타이어 TBR 딜러 대상 트럭∙버스용 타이어 행사 진행
자사 최신 ‘스마텍(Smartec)’ 기술 적용된 ‘스마트플렉스’, ’스마트투어링’ 제품 경험 기회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지난 7 11일 충청남도 태안군에 위치한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한국테크노링(Hankook Technoring)’에서 한국타이어 TBR(Truck Bus Radial, 트럭버스용 타이어) 딜러 2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3 한국테크노링 TBR 테스트 드라이빙 데이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타이어의 혁신 TBR 기술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딜러들과의 소통 강화를 통해 국내 교체용 TBR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는 회사의 포지셔닝을 더욱 공고히 하고자 기획됐다.

 

먼저, 한국타이어는 오전 세션을 통해 최종 테스트 베드인한국테크노링시설 전반에 대한 투어를 진행했다. 더불어 상용차 및 TBR 시장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도출한 인사이트를 참가자들과 공유하는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진행된 오후 세션에서는 한국타이어의 최상위 TBR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중대형 카고 트럭 및 트랙터용 프리미엄 타이어스마트플렉스(SmartFlex) AH51∙DH51’과 중장거리 고속버스 및 시외버스 전용 타이어스마트투어링(SmartTouring) AL22’가 장착된 트랙터와 버스에 탑승, 한국테크노링의 다양한 테스트 트랙에서 타이어 성능을 몸소 체험하기도 했다.


 

스마트플렉스 AH51 DH51은 젖은 노면에서 뛰어난 배수성능과 그립력을 발휘했다. 또한, 스마트투어링 AL22 ‘HSO(High Speed Oval, 고속주회로)’ 주행에서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과 정숙성을 제공하며 제품에 대한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이날 테스트에 사용된 세 개 제품 모두 한국타이어의 최신 TBR 기술인스마텍(Smartec)’이 적용되어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스마텍기술은 안전성, 마일리지, 칩앤컷(Chip and Cut) 방지, 타이어 재생 성능, 제동력 등 다섯 가지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타이어 성능 전반을 한층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 마크인 '3PMSF(3 Peak Mountain Snowflake)' 'M+S(Mud+Snow)' 인증을 획득해 진흙이나 눈길 등 다양한 겨울철 드라이빙 환경에서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스마트플렉스 AH51∙DH51’은 넓은 트레드(노면과 닿는 타이어 표면) 블록을 적용해 기존 자사 TBR 제품 대비 강성을 높이고 마일리지, 회전저항 등의 성능을 높였다. 특히, 타이어 마모 진행 상황에 맞춰 트레드 형상이 변화하는히든 그루브(Hidden Groove)’ 셀프 리제너레이션 사이프(Self-Regeneration Sipe)‘ 기술이 탑재되어 안정적인 제동 성능을 자랑한다. 지난 2021년 유럽 출시 이후 현지 주요 상용차 박람회에 지속 참가해 혁신 TBR 기술력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고 있다.

 

‘스마트투어링 AL22’는 지그재그와 직선 혼합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 디자인을 채택해 직진 주행 시 뛰어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노면 소음에 최적화된 패턴 형상 기술도 적용해 유럽 기준 PBN(Pass By Noise, 가속 주행 소음) 1등급을 달성하며 쾌적한 승차감을 입증했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국내 TBR 딜러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고객과의 소통 접점 강화는 물론 프리미엄 브랜드한국(Hankook)’의 위상 제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간행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