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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

만트럭버스코리아, 자발적 리콜 95.4% 완료

총 4,204대 리콜 완료, 전례 없는 수치 달성
독일 본사의 적극적 지원, ECC 센터 설립, 올인원 리콜 방식 채택
체계적인 시스템과 근본적인 문제 해결에 고객 만족 극대화
100% 달성을 위해 리콜 대상 고객에 지속 연락, 적극 권유 나서


만트럭버스코리아(이하만트럭’) 2021 9월 실시한 자발적 리콜을 95.4% 완료했다고 625일 밝혔다.

 

만트럭의 자발적 리콜은 유로6A, B, C 엔진이 장착된 트럭 4,408대에 대해 실시된 리콜로 6 24일 기준으로 4,204대의 작업을 완료하며, 전체 리콜 대상 중 약 95.4%라는 전례 없는 수치를 달성했다.

 

만트럭은 성공적인 리콜 완수를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였다. 전국 대부분의 서비스센터에 엔진 엑셀런스 센터(Engine Excellence Center, EEC)를 설치 및 운영해 엔진 수리에 특화된 공간과 장비를 마련했으며, 독일 본사 차원에서 엔진 리콜을 위한 전용 시설인 리콜 센터를 평택 서비스 센터에 설치하는 등 인적 및 기술 지원을 통해 서비스의 질을 높였다. 특히, 고객의 운휴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올인원(all-in-one) 리콜방식을 채택해 한 번의 서비스센터 방문으로 점검과 수리를 모두 완료할 수 있도록 했다.

 

성공적인 리콜 캠페인은 고객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졌다. 초기 리콜 고객들을 중심으로 리콜 이후 차량 상태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많은 고객들이 리콜에 적극적으로 동참했으며, 이는 고객들의 신뢰 회복과 만족도 제고로 이어졌다.

 

작년 12월 리콜에 참여한 조수권 고객은차량에 발생한 문제를 외면하지 않은 만트럭 덕분에 안심하고 리콜을 받을 수 있었다, “아울러 100km 넘게 주행한 차량이지만 리콜 받기 이전보다 엔진 출력도 체감될 정도로 좋아져 만족한다고 호평했다.

 

만트럭은 마지막 한 대까지 리콜을 완수해 100% 달성을 이룬다는 방침이다. 아직까지 리콜을 받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와 문자, 우편 등 연락가능한 수단을 모두 동원해 지속적으로 연락을 취하고 있으며, 특히 만트럭 용인 본사부터 영업사원까지 나서 리콜 완료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만트럭버스코리아 피터 안데르손 사장은만트럭의 자발적 리콜이 전례 없는 높은 이행률을 기록할 수 있도록 믿고 맡겨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만트럭은 앞으로도 서비스 향상에 만전을 기해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한국 시장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만트럭은 전국 22개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해 증가하는 판매대수와 정비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사후 서비스 관리 품질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최근 경기남부(화성 또는 평택), 경기도 이천, 전라남도 목포 등 신규 서비스센터 확충을 위해 추가적인 서비스 파트너를 공개 모집하고 있으며, 금년 중으로 제주도 지역의 서비스센터가 새롭게 확장 이전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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